Q. RA 취업준비생
안녕하세요. 저는 제약공학과 이번년도 졸업을 앞둔 대학교 4학년입니다. RA 취업 준비를 위해서 의공기사, GMP나 밸리데이션 기술인 등 자격증이 신입으로 취업할 때 도움이 많이 되나요? RA 취업하셨을 때 실제로 어떤 자격증이나 활동이 도움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P&T에 관한 질문입니다.
이번 하반기에 하이닉스 양산기술 P&T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양산기술 P&T가 하는 업무가 정확히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양산기술의 업무가 DFT나 테스트 수율 향상에 관련하여 오피스에서 업무를 수행하는지 아니면 직접 팹에 들어가서 업무를 수행하는지 궁금합니다.
JD에는 생산 공정 구현이라고 되어있는데, 삼성전자로 비유하면 공정기술이나 공정설계에 가까운지, 평가 및 분석에 가까운지 궁금합니다!
Q. 대기업 건설사 스펙으로 교환학생을 고민중입니다 ㅠㅠ
교환학생이라는 것이 분명 좋은 스펙이긴 하지만, 교환학생을 간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교환학생을 가서 어떤 것을 했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하시는 글을 많이 봤습니다.
그런데 저는 성격상 집에 자주 있는 스타일이고 굳이 새로운 사람을 찾아서 만나지는 않습니다. 공모전이나 필요한 스펙을 위해서는 활동을 하지만 솔직히 교환학생에 가서 새로운 친구들과 놀러 다니거나 외국의 분위기를 만끽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취업만을 위해서 교환학생을 간다고 했을 때, 학교 내에서 전공활동은 열심히 하겠지만 말도 잘 안통하는데 새로운 경험을 하려고 노력하지는 않을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회사에서 교환학생이라는 스펙을 봤을 때, 교환학생을 가서 전공과 관련된 활동을 어떻게 했는지가 중요한 점인지, 교환학생을 하면서 그냥 외국에서 살다온 경험이 있으니 어학적인 스펙과 해외 업무를 잘 할 수 있겠구나 정도로 생각을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교환학생을 준비해야 할까요???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