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영어 면접 준비에 관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영업, 외국계를 준비하고자 하는 멘티입니다.
코멘토에 질문하는 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데, 업무적으로 쓰셔야 하는 멘토분들께
영어 공부법, 영어 면접 대비법을 묻고 싶습니다.

저는 프리토킹이 가능한 수준이고
해외인턴도 2회 다녀왔습니다. 실제로 바이어와 대화를 하거나
외국회사에서 일해봤기에 영어 토킹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는데요

일년정도 영어 스피킹을 하지 않다보니
갑자기 잡힌 면접에서 영어 질문에 거의 답변을 못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이후로는 심리적으로도 영어 면접이 너무 부담되고 ㅠㅠㅠ 면접에서의 스피킹이 어렵습니다.
"~에 대해 영어로 말해보세요" 라고 하면 얼어버리는 느낌이에요..
(영어 실력이 줄고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급하게 외국인 친구들과 통화도 하며 연락하기 시작했는데.. 캐쥬얼하게 이야기를 할 때는 잘합니다...ㅠㅠ)

가끔은 오픽 AL, 토익 990 이라는 성적이 민망하다는 생각도 들어요.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면접에서의 영어가 부담스러운데
스크립트를 짜면서 공부하면 좋을까요?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멘토님이나..
영어 면접을 따로 준비해본(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멘토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학점 0.1~2 유의미
안녕하세요, 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학점 0.1~0.2 차이가 유의미한지 여쭙고 싶어 이렇게 글 남깁니다. 가령, 3.5에서 3.7정도로 올리는 것이 도움이 될지, 아니면 그시간에 다른 취준, 스펙을 쌓는 것이 나을지 여쭙고 싶습니다. 막학기에 학점을 많이 들어 학점을 조금이라도 높이는데 힘을 실을지, 최소 학점만 듣고 그 시간에 취준을 위한 공부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Q. 학과 질문이요
제가 해양융합공학과 중에서 연안공학을 전공할려 합니다. 그중에서 해상풍력발전으로 가고 싶어요. 거기에서 발전으로 얻은 전기로 전기분해를 통해 수소와 질소를 뽑아 연료를 만드는 것에 관심이 많아요 1.내년에 복학할려 하는데 어떤 것을 준비하면 좋을 까요? 공업수학, 물리, 화학, 매트랩 이렇게 준비하면 될까요? 2.위와 관련된 직렬이 있으면 설계직이 안성맞춤일까요?

Q. 로보틱스랩 군집로봇관련 직무
없나요? 군집로봇 관련해서 연구주제 정해야하는데, 너무 하고 싶은게 많아서 기왕이면 석사로 졸업하고 취업준비할거라, 연구주제를 취업을 고려해 좁혀나가고 싶어요ㅜ flocking , task allocation&plannig , 군집로봇 센서퓨전에 대한 부분을 일단 고려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