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공기업 취업 준비 과정
안녕하세요! 현재 공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대학교 3학년 2학기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최근 공기업에 관심이 생겼는데, 이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려요.
1. 기본으로 한국사, 토익, 컴활은 다 갖춰야 가산점을 얻는다고 하는데, 인턴 지원 시에도 위와 같은 자격증들이 모두 필요할까요?
2. NCS 공부는 본격적으로 언제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졸업 전부터 학업과 병행하여 준비하는 게 좋을지, 졸업 후에 전념해서 준비하는 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Q. 간호 와 컴퓨터 (앱개발,데이터분석) 갈림길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간호학과편입을 준비하고 있던 24살 입니다. 컴퓨터 공학 분야로 편입을 바꿀까 고민중입니다
현실적으로 어떤루트를 추천하시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
+기회가된다면 저는 해외취업을 목표로 생각하고있습니다
1. 두 분야 모두 배워보고싶은데 컴퓨터분야가 미래에 봤을때 이직을 통해 연봉이 더 높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배움과 공부를 통해 자신의 기술을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다는 환경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이런 이유로 진로를 변경해도 괜찮을까요 ? 컴퓨터는 아예 노베이스 상태 입니다
2. 아니면 간호학과를 진학하면서 앱개발 공부를 부가적으로 한 뒤에 나중에 부트캠프 등으로 시작하는게 나을까요? 그때쯤이면 나이가 30대가 넘어가서 고민중입니다. 신입 채용이 안될것 같아서요 .. 뒤늦게 시작하는 사람들도 많을까요 ?
3. 간호와 컴퓨터를 접목시키고 싶은데 연관성이 너무 없는 것 같아서요 ..두 분야와 관련된 직업이 있을까요 ?
4.현재 개발자 근무 만족도도 궁금합니다 .
Q. SK 계약직 도전 고민입니다
이제 4학년 2학기 되는 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반도체 공정기술/설계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데 고민이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SK에서 대외활동을 했었는데, 해당 활동 이수자들에게 인턴기회가 있으면 담당자분께서 메일로 정보를 알려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 SK 써니C 반도체교육센터 교육지원 업무(자료분석/영상편집 보조)를 하는 5개월 계약직 인턴을 뽑는다고 하는데 지원해보는게 맞을지 고민입니다.
대기업이라는 점과 반도체 산업관련 분석 업무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가 원하는 직무와 다르고, 2학기 취업계를 냄에 따라 성적 하락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취업연계형 인턴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일반 계약직 형태인 것 같습니다.
여름방학 때 인턴을 해보고 싶어서 여러군데 지원을 해봤는데, 모두 탈락해서 주눅도 들고 두려운 마음에 지원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멘토님들의 솔직한 의견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