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용사 운용지원 직무 희망하고 있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 취득하였는데, 산업이랑 직무 관련해서 추가로 취득할 자격증이 있을까요? 회계 자격증은 별로 의미 없다고 들었습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코멘토
powered by OpenAI
운용지원 직무에 적합한 추가 자격증으로는 CFA(공인재무분석사)와 CAIA(공인대체투자애널리스트)가 있습니다. CFA는 투자 분석 및 포트폴리오 관리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며, CAIA는 대체 투자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는 데 유용합니다. 또한, FRM(재무위험관리사) 자격증도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회계 자격증이 직접적으로 관련성이 낮다고 여겨질 수 있지만, 기본적인 회계 지식은 여전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경력 목표와 관심 분야에 맞춰 적절한 자격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Top_Tier
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5%
저는 그런 자격증 취득을 통해 획득한 역량을 현업에 적용해본 경험을 만드는 것이 좋다 생각이 되어 인턴 등과 같은 경험을 만드는 것을 트라이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부분들이 자소서의 소재거리 확보 뿐만 아니라 상당히 좋은 스펙이 될 것입니다.
채택
신
신뢰의마부
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컴활 관련 OA자격증 많이 쓰이고 아이타스등 펀드회계 시스템 사용할줄 아시고 하면됩니다. 투운사 보통우대이니깐 언급한것만 할줄 아시면 될듯합니다.
채택
r
reinheart
우양포토닉스
코차장
∙ 채택률 60%
투운사는 필수이며 직무 관련해서 추가로 취득은 CIS CIAS 정도 될듯 싶습니다. 투운사만 있어도 사실 여의도는 들어갑니다
2024.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