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유아교육과 졸업예정자입니다.

저는 지금 막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졸업예정자입니다. 원래는 바로 임용 준비를 하려고 했지만 한 반을 두 명의 교사가 운영하는 투담임이 있는 어린이집에 먼저 취업을 해서 담임 교사의 일(학부모 상담, 교육과정 계획 및 운영, 키즈노트 등 알림장, 각종 담임 교사 서류 업무)을 배우고 경험한 후에 임용을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일 년만 어린이집에서 근무를 해보고 바로 임용 준비를 하고싶은데, 일 년만 일하게 되면 기관에서 안 좋게 보실까 걱정입니다.
그래서 보조교사에 지원할까도 생각해보았지만, 보조교사는 담임 교사의 업무를 경험하고 배우기 어려울 것 같아 보육교사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유치원 임용을 보기 전에 어린이집에서 일 년만 근무해도 괜찮을까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어린이집에서 일 년간 근무한 후 유치원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현장 경험은 교육자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며, 담임 교사의 업무를 배우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기관에서의 근무 기간이 짧다고 해서 부정적으로 평가받는 경우는 드물며, 오히려 실무 경험을 통해 교육과정 운영 및 학부모 상담 등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조교사로서의 경험이 제한적일 수 있다는 점에서 보육교사로 지원하는 것은 합리적인 선택으로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어린이집에서 일 년간 근무한 후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것은 괜찮은 계획으로 판단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스스로 준비하는 스케쥴관리에 문제가 없다면 문제 없어보입니다 .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임용하기 전에 어린이들을 가르친 경험은 충분히 어필할만 요소이니 기간에서 안좋아 할만한 사유는 없습니다.


어니언슾
코이사 ∙ 채택률 78%

임용 준비를 한다고 하면 1년 근무는 나쁘지 않지만, 워낙 어린이집 유치원간 인맥이 중요한 만큼 근무기간이 짧은게 좋아보이진 않습니댜. 물론 1년 동안 일을 열심히 잘 한다면 주변 소개등으로 더 좋은곳으로 넘어갈 수도 있지만, 그걸 보여주기엔 좀 짧은 기간이긴 합니다. 임용에 집중할 수 있다면 임용부터 먼저 끝내고 취업하시는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두리리
코차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일년만 근무했다고 안 좋게 보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냥 바로 임용 준비해보는 건 어떠신지요?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임용 전에 어린이집 근무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어차피 임용이 최대.. 목표이니 임용에 좀 더 포커싱 하시는 게 좋기는 해요. 그래도 일이 나와 잘 맞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는 해보셔도 좋습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네 오히려 현업경험을 하신 것이 되기 때문에 더 나은 케이스가 되지 마이너스가 되는 요소는 아니라 생각을 합니다. 저는 괜찮은 방향이라 생각이 되어 시간적인 여력이 되신다면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채택
조조+
코부장 ∙ 채택률 81%

뭐든지 1년만 일하면 그 한해동안 해야하는 사이클을 대부분 알게 됩니다.

어느 직능이든 다 비슷하고 그래서 한사이클을 꼭 돌라고 말하는 것이라 뭘하든 쓴이가 하고싶은 방향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목먹어도 고 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