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음악과 교직

현재 4학년이고 교직이수를 하고있어서 졸업예정자 전형으로 올해 임용고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치만 학생수도 줄어들고 있고 계속 공교육과 관련하여 잡음이 많은 현재상황에 그대로 계속 임용고시만 바라보고 준비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대학원을 진학하여 더 학업을 하고 후회 없이 나중에 진로를 고민하는게 맞을지 여러 생각이 듭니다.

물론 어릴때부터 교직이 꿈이긴했지만 뭐가 맞는건지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SK 하이닉스 양산 기술 업무
양산 기술 취업한 사람들이 주로 퇴직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교대 근무의 힘듦? 아니면 라인에 자주 나가야 해서? 제조업 특성상 커리어 발전이 어려워서?

Q. 제약 바이오 인허가(RA) 직무 스펙 평가 부탁드려요ㅠㅠ
안녕하세요 현재 연세대 생명공학과 3학년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학부 졸업으로 취업을 바로 하고 싶기도 하고 영어에 자신이 있어서 제약/바이오 RA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데 객관적인 스펙 평가와 조언 부탁드립니다! 스펙: 학점 3.3/4.5, 토익 980점, 과학재단 기자단 활동, 컨텐츠 공모전 수상 1회 *추후에 연구실 인턴과 바이오 관련 교육 (gmp, ra 등)을 받을 계획이고 어학성적도 오픽 추가로 딸 생각입니다. 1. 제가 가진 스펙 중에 RA 직무 지원 시 가장 어필이 되는 활동/경험은 어떤게 있을까요? 2. 제2외국어 자격증이 도움이 될까요? 만약에 한다면 스페인어나 중국어 공부를 할까 합니다! 뼈때리는 조언 부탁드려요 정말 감사합니다!

Q. 영어영문학과 진로 고민
영어영문학과 진로 관련해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1. 영어영문학과 졸업자들이 주로 선택하는 직업 분야는 무엇이 있나요? 2. 영어영문학과 졸업 전 어떤 경험을 쌓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3. 영문 전공자가 해외에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는 어떤 것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