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력서에 없는 내용 면접때 말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대기업 공채 서류 지원 이후 인턴이 붙어서 현재 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지금 하고 있는 인턴에서 데이터 관련 역량을 보여주고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고, 이를 통해서 제가 지원한 직무 관련 역량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서류 제출 시 인턴 합격 발표 전이라 경력사항에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 면접 시 현재 하고 있는 인턴 이야기를 했을 때, 불이익 또는 신뢰 문제가 생길 지 질문 드립니다.

멘토님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답변 4
4103
코이사 ∙ 채택률 80%

전혀 문제 없습니다.
지원 당시에는 합격 상태가 아니어서 못 적었다고 하면 되고요.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네요!


채택
RNOW
코과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멘티님,

사실상 본인이 이력서에 기재하지 않은 것이 의도적인 것이 아니라, 당시에 해당 인턴의 합격이 불확실했기 때문에 해당내용을 언급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차근차근히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제가 서류전형제출 이후에 경험하고자 지원한 인턴에 합격되어 이러이러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거기서 이런 것을 배웠고 이것의 중요성을 느껴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이 회사에서 어떻게 하겠다~
하고 얘기하고 해당 역량이나 회사에서의 직무파악이 이루어진 상태로 말만 하신다면 오히려 신뢰도가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실무로써 경험한건 정형화된 것이 아니라 본인의 경험에 따라 체득한 것이기 때문에 진실성이 보이며 이에 따라 공감을 형성하기 때문이죠.

너무 걱정하지마시구 본인의 상황을 설명하시고 오히려 경험을 통해 얻은 역량을 자신감있게 얘기하신다면 좋안 결과가 있을거에요 :)
화이팅


채택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해도 괜찮습니다. 자소서에 왜 안적었냐고 하면, 인턴 합격 발표 전이라 안적었다고 하시면 됩니다. 기간이 다른건 어쩔 수 없습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충분히 설명 가능한 사안입니다. 저는 말씀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인턴 경험을 설명하시면서 말미에 서류 지원 이후에 인턴이 되어서 서류에는 기록되지 않았다라고 말 한마디만 붙인다면 이를 가지고 뭐라하실 분은 안 계실 겁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