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직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제 상황은 29 여 경영지원팀 쌩신입으로 다음주에 입사하기로 하였는데요. 이직을 통해 연봉을 높히고싶은데 나이가 많아 초조합니다. 현재 다니는 곳은 연봉 2900이고 회사규모는 매출액120억규모인데 재정 상황이 매우 안좋은 회사입니다. 팀장님들 월급도 분할로 들어오는 상황이라 언젠간 떠나야하는 회사입니다..

1. 1년씩 경력쌓고 1년에 연봉 500씩 높이는 걸로 저는 대략적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제가 감이 없어서 현실적으로 경력 몇년쌓고 연봉을 얼마를 목표로 이직 계획을 세워야하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

2. 만약 이직을 하게 된다면 퇴사통보를 한달 전, 늦어도 이주 전에는 해야할 텐데, 보통 새로운 회사 입사하게 되면 일주일 후에 입사하라고 하지 않나요?? 텀이 안맞는데 퇴사통보는 언제, 희망 입사일은 언제쯤으로 말해야 할까요??
3. 면접 보러 다닐 때, 보통 연차쓰고 다니시던데 면접일정이 거의 일주일 후에 잡히고 연차는 보통 2주전에는 말하라고 하지 않나요?어떻게하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신신엠앤씨 CS팀에 지원하고 싶은데 어떤 스펙이 있으면 좋을까요?
신신엠앤씨 라는 결제기기(포스기, 카드단말기 등) 회사 입니다. 부서는 CS팀으로 지원을 하고싶은데, 이쪽 관련 회사에 입사 하기 위해서는 어떤 스펙이 있으면 좋은지 또는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너무 알고 싶습니다.

Q. 복수전공 vs 전과
생산기술 직무로 가고 싶어서 기계공학과를 복수전공 하고 있습니다. 취업할때 본과가 기계공학과인 지원자한테 많이 밀릴까 걱정입니다. 물론 관련 직무 경험을 많이 쌓아야 겠지만 특별한게 없다면 면접관은 저를 안뽑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서요 전과를 하게되면 1학기 또는 2학기를 더 다녀야 해서 복수전공 vs 전과랑 고민중입니다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Q. 하 정말 모르겠습니다...
경북대 전자공학부 학점 3.3 과기원 인턴 2개월, 오픽im2, 컴활1급, 6시그마bb, 면허, 수상1개, 프로젝트4개, 데이터 분석 교육 424시간 등등.. 학점빼고는 할 수 있는거 최대한 해본거 같은데 서류가 정말 안 붙네요 반도체, 자동차 이렇게 두 산업을 노리고 있는데 제가 그렇게 부족한가요? 학점 3.5를 넘지 못해서 이러는 걸까요? 바꾸지 못하는것 때문에 암울하네요... 영어 같은 경우 원래 고등학교에서 7~9등급 받던 학생이라 im2도 정말 힘겹게 땄습니다. 대학원 가라는 말씀도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대학원이라늠 곳이 도피처도 아니고 그 분야에 흥미가 있고 잘 하는 사람이 가는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언제부턴가 석사가 너무 많더라규요 저도 대학원 가봤는데 흥미나 영어실력 때문에 안 맞아서 자퇴했습니다. 근데 내년에 다시 가야할 지 고민 되네요.. 중고신입 노리라는 말씀 있던데 정말 ㅈㅈㅈㅈ소 아니면 안 붙는데 이게 진짜.. 최소한 중견부터 가야하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