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직 참 힘드네요

외국계 반도체 장비기업 에서 국내 중견기업으로
이직했다가
현재 대기업 이직 시도중입니다

물론 퇴근후 온전히 이직에만 매달리지는
못하지만
나름 작년 가을쯤 부터 열심히 준비했는데
서류합세네번
면접탈 두번 이후로
서류도 안붙고 있습니다

학벌 학점 높진 않은거 알고 있었지만
이정도로 장벽일 줄 몰랐습니다

그리고 장비 유지보수 엔지니어가
정말 다른데 가기가 힘드네요

뭘 준비해야 할까요
고민만 하다가 시간 가는게 너무 아깝습니다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우선 면접에서 반드시 보여줘야 할 것은 각 회사에 맞게 공통적인 것과 특정 기업에 맞게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공통적인 것으로는 간단한 자기소개, 직무 관련 경력 및 경험, 성장과정, 개발과 연구, 비즈니스 경험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별로는 기업의 비전과 목표, 기업 내부 문화, 기업과 관련된 특정 주제 등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면접에 응용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기술과 논리력, 능동적인 생각, 비즈니스 능력 등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면접자는 다양한 면접관들의 질문에 대해 명확하고 자신감 있게 답변할 수 있어야 합니다. 면접관들이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연습하고 논리적인 방법으로 답변하는 방법을 연습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경력기술서 더 짱짱하게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세네번 ,두번 6번밖에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응원합니다


e
eliz
코주임 ∙ 채택률 50%

벽이 높다면 영어나 관련 기사 및 자격증 취득에 잠시 눈을 돌리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응원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중견에서 대기업으로 이직을 하는 것이 대기업으로 신입으로 들어가는 것 보다 힘들다는 말이 많습니다. 서류에 붙으신 이력도 있으시기 때문에 스펙상으로는 괜찮으시다 생각이 됩니다. 얼마전부터 채용시장이 다시 활기를 띄고 있기 때문에 힘드시겠지만 조금 더 힘을 내어보신다면 좋을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대기업 이직의 경우 경력이 풍부해야 가실 수 있습니다. 학점 높은것은 3.5 이상이면 문제가 아니고, 영어나 관련 직무 경력이 제일 중요하니 더 쌓으세요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회사를 다니면서 이직하는건 아무래도 힘들죠ㅜㅜ그래도 경력직은 어디든 뽑고 있으니 다른 경력직보다 조금 더 경쟁력을 갖추려면 더 이직 준비에 들이는 시간을 늘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업무를 하면서 해당 업무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역량을 자소서에 어필하시고 그 근거로 실제 경험(업무경험)을 자소서에 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장비 유지보수 엔지니어시면 보전쪽 직군으로 이직을 준비중이실 것 같네요. 보전쪽 직군은 경력직 모집기업이 많이 없어 더 힘듭니다.
경력이시기에 학교 학점 중요하지 않습니다.
경력기술서 잘 다듬어 경험과 역량, 성과를 잘 정리하시는게 서류 확률 상승에 더 도움이 됩니다. 더 준비를 하실려면 영어어학쪽 공부를 추천드립니다. 최근 이차전지, 자동차, 반도체 해외 공장 증설이 많아 영어능통 엔지니어면 시장에서 큰 강점이 됩니다.



댓글 0
뉴욕가고싶어
2023.05.21
저는 아예 다른 쪽으로 이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U
Unionshu

스펙상으로는 충분해보입니다
너무 심려마세요

보통 중견에서 대겹가는게 정말 어렵긴하죠
이직 준비하시면서 기본적인 자격증을 보완하시는것도 방법이라봅니다 우선 사람을 많이 만나시구요! 긍정적으로 지내면 자소서 글도 바뀌고 면접에도 도움되니까요 ㅎㅎ
채택부탁드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