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패스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사 커리어 고민] 현대엔지비와 nhr

안녕하세요, 현재 인사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구체적으로는,
-26살 여자/서울 상위권 대학 심리학과 졸업
-마케팅 직무 경험 1년
-인사 직무 경험 X
-HRM, HRD 중 어느 쪽으로 가고 싶은지는 아직 정하지 못하였습니다. 인사 관련 스펙이 없기 때문에 최대한 직무 경험을 쌓는 것이 현재 목표입니다.

직무 경험과 관련하여 두 가지 회사 중에 고민하고 있어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1. 현대엔지비/체험형인턴(7개월)/교육운영(현대계열사를 대상으로 SW, AI 등 기술과 관련한 교육'운영')
2. NHR 커뮤니케이션즈(대학내일 계열사로 에이전시입니다)/정규직/HR 컨설팅 담당(채용대행 및 HR 컨설팅 업무 담당)

두 가지 안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를 기반으로 계속 인사 직무에 도전해볼 계획입니다.
현직자 분들은 둘 중 어떤 것이 향후 커리어 개발에 도움이 될 것 같으신지 개인적인 의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_)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막학기 취준생 스펙 조언 부탁드립니다
학점 : 전적대 4.18 지거국 3.9 토스ih, 건축기사, 증권투자권유대행인, mos expert, 1종 대형 인턴(단기) : 시공사(1군) 2회, 시행사 1회 아르바이트 : 시공사 직영 일용직(입주자 사전점검 보조) 대외활동 수상 :2회 1군 건설사 희망하는데 가능할지 보안점 등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입사 고민되는 회사일때 어떻게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최근 면접을 보고 온 취준생입니다 대표이사 면접을 보았는데 느낌이 쎄하면 입사 하시나요??? 예를 들면 정치적 질문을 한다던가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고 지원자의 논리는 보지않고 자신의 정답을 말하도록 압박한다던가 부모님 직업 물어보고 이런건 당연하구요ㅠ 저만 불쾌한가 했더니 해당 기업 면접 후기 난리가 났더라구요ㅎㅎㅎㅎㅎ 일단 연봉은 신입치고 높은 편이라 좋은데 집에서 1시간 걸리고 자기말만 정답이라는 대표이사와 우울한 회사 분위기가 너무 걸립니다 여기는 정규직이고 대기업 메이저 파견직 연봉 600정도 더 받을 수 있다는 가정하에 그냥 거르고 파견직 가는게 맞는걸까요,,,,?? 나이는 20대 중후반 여자입니다!

Q. 일본계 반도체 장비 회사에 지원할 때 JLPT가 도움이 많이 될까요?
TEL, 히타치, 스크린 등 일본계 반도체 장비 회사에 필드 엔지니어로 지원하려고 하는데 스펙이 좋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그래서 JLPT를 N3 이상 취득하려고 하는데, 이것이 일본계 반도체 기업에 취업하는 것에 도움이 많이 될까요? 아니면 JLPT를 제외하고 추가로 필요한 역량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