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적성 교재 선택법과 공부법에 대해 여쭙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삼성, SK, LG, 포스코, 롯데 등의 사기업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현재 인적성을 따로 공부해 본 경험이 없고, 서류를 붙기 전에 미리 공부하고자 합니다.

1. 통합기본서를 사서 준비하다가, 특정 기업에 합격하면 그 기업의 교재를 사서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2. GSAT 등 특정 기업의 교재를 기본서로서 사서 공부하다가, 서류 합격한 특정 기업 교재도 추가로 사서 공부해야 할까요?

교재 종류도 많고, 돈과 시간도 한정적이어서 고민이 됩니다.


또한, 공부법에 대해서도 여쭙고자 합니다.
공부법을 알기 위해, 시험일이 지금부터 1달 정도 남은 상황에서 인강을 듣는 편이 좋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학부연구생 vs 싸피
현재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를 주로 하는 학교 소속 경영학 연구소에서 학부 연구생으로 근무하고 있고 이번에 싸피 데이터 트랙 합격을 했습니다. 금융권(은행, 카드사 등)/퍼포먼스 마케팅 직무로 취업 희망하고 있습니다. 추후 취업 후에는 대학원 진학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학부 연구생하면서 마케팅 관련 연구로 공모전 입상했으며, 해당 연구로 논문(2저자) 투고 예정입니다. 연구소에서는 마케팅 관련 학습 자료를 하나 더 만드는 것은 확정되어 있으며, 추가적으로는 기업 데이터 관련 논문(2,3 저자 예상) 기획 단계에 있습니다. 이번 싸피 데이터 트랙에 합격하게 되면서 1월부터 교육 시작이라 학부 연구생이나 싸피 둘 중 하나를 선택을 해야하는데 어떤 것을 하는 것이 금융권 취업에 더 좋을 지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Q. 최종 합격받았지만 면접관님 코멘트가 맘에 걸려요
안녕하세요 우선 감사하게도 최종 합격을 했는데요 면접을 볼때 면접관님께 "고집있어보인다, 사회생활에선 고집부리면 안좋은데"와 같은 말을 들었습니다,, 입사 후에 신입사원이니 싹싹하게 잘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다가도 면접 중에 제가 생각했을 때 실수였던것같은 행동들을 곱씹으며 후회하게됩니다 입사 후에 어떤식으로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게 좋을까요?

Q. 재수강을 위한 초과학기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학년 2학기를 다니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현재 주전공 화학과인데 복전으로 생명과학과 같이 병행중이에요. 그런데 학기마다 꼭 한두개씩 재수강 과목이 생깁니다.. 사실 남들보다 죽기살기로 노력한 것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나태하게 산 것도 아닌데 전공적합성이 안맞는건가 고민되기도 해요. 웃기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욕심이 있어서 재수강 과목을 다 재수강해서라도 학점을 올리고 싶은데 이미 복전중이라 초과학기는 필수거든요.. 복전+재수강하느라 5학년까지 학교를 다니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대학원도 갈 예정이라 나이가 고민됩니다. 무휴학 예정이고 현역으로 입학했습니다. 교수님과 상담했을땐 교수님이 재수강해서 학점올리는게 좋다고 하셨는데 몇몇 주변인들은 비추하더라고요.. 또 학부연구생도 할지 고민됩니다..ㅜㅜ 너무 많은걸 벌리는걸까요 현재 2학년 1학기까지 총 학점은 3.48이고.. 전공평점이 3.00으로 많이 낮은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