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턴경험이 얼마나 유의미한지 궁금합니다

우연한 기회로 대기업에서 1개월 채용전환형 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회가 나중에 취업할때 크리티컬하게 작용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누구는 매우 큰 스펙이라고 하고 누구는 6개월 이상 하는거 아닌 인턴은 쓸모없다고 하고 잘 모르겠네요

답변 1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인턴 경험은 개인의 성격과 경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매우 유의미한 경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크리티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첫째, 대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은 취업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줍니다. 대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은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것이기 때문에 이미지 자체가 좋습니다. 또한 대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은 일반적으로 교육 수준이 높고 경험이 많은 인재들이 많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둘째, 대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합니다. 대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은 많은 사람들과의 교류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과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을 통해 좋은 인맥을 만들 수 있고, 나중에 취업할 때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셋째, 대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대기업은 규모가 크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고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대기업에서는 보통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때문에 인턴들도 체계적으로 업무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넷째, 대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은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줍니다. 대기업에서 인턴을 하면서 회사의 문화와 업무 방식, 조직 구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나중에 취업하게 되었을 때 적응하기 쉬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은 이를 어필할 수 있는 자료가 됩니다. 인턴 경험을 이력서나 면접에서 어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턴 동안 담당한 프로젝트나 업무를 자신의 경험으로 어필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턴 경험만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인턴 경험은 단지 한 가지 요인에 불과하며, 취업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인턴 경험도 중요하지만, 그 외에도 학업성적, 어필할 수 있는 능력, 인성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완전 유의미한 경험입니다. 이유인즉 희소성이 그 이유구요. 인턴자체가 사실 정규직보다 기회를 잡기 어려울만큼 희귀합니다. 채용전환형 인턴이라면 더더욱 그렇구요. 잡다한 자격증이나 교육같은것보다 인턴 1번의 경험이 훨씬 유의미한 스펙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곰직원
코부장 ∙ 채택률 93%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턴 경험은 경력이 짧든 길든 유의미하니 도움이 될 겁니다.
특히나, 전환형 인턴이라면 당연히 하시는게 좋겠죠.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채용전환용 인턴이고 해당 인턴을 하는 기회도 많이 오는게 아니기에 무조건 하시는게 좋고 취업할때 희소성이 있어서 무조건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건 기간 보다는 채용전환용과 짧은 기간 성과를 보여줄수 있기 때문입니다.


핫뜨거뜨꺼
코부장 ∙ 채택률 62%

그것보단 채용전환형이기때문에, 정규직 신입입사가 매우 중요해보입니다.
인턴 자체만의 경력을 쓰겠다보다는 채용전환에 집중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직무와 연관이 되어 있다면 도움됩니다.

짧은 기간이라도 실무를 경험해보는 것은 큰 플러스 요인입니다.
며칠간의 짧은 교육도 스펙으로 쓰기에 1달 인턴은 영향력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1개월이라도 멘티님께서 하고자 하는 직무와 연관이 있다면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1개월 채용 전환형이면, 1개월 동안 할 수 있는게 없기에
웬만하면 합격시킨다는 뜻입니다.

1개월만으로는 직무 경험하기에 다소 부족함이 있습니다.
6개월 이상은 근거 없는 소리고, 3개월을 하더라도 본인이 직무 관련해서 배운게 있으면 도움이 되는겁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9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네 엄청나게 크리티컬하게 작용을 합니다. 인턴경험의 유무는 멘티분의 스펙에서 상중하를 가리는데 가장 큰 요소가 됩니다. 공모전, 프로젝트 수상경험보다 더 좋은 것이 대기업 인턴입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일단 채용전환형 인턴이니 최선을 다하세요. 그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2. 채용전환형 인턴에서 떨어졌다는 가정 하에 스펙적 가치를 따지자면 '양날의 검'입니다. 인턴 그 자체의 효용성도 있지만, '채용전환'에서 떨어졌다는 마이너스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턴은 보통 가치가 있는 편입니다. 특히 그게 몇개월이고 기간은 상관없습니다. 인턴 기간동안 멘티님께서 가치있는 경험을 '몇가지'하였나가 더 중요합니다. 1, 2개월의 단기간 인턴이더라도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쓸만한 경험을 3, 4가지 정도 발굴했다고 한다면 그건 성공적인 인턴이 되는 것입니다.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인턴의 기간과는 상관없이 인턴이 경험하는 업무나 수행하는 업무들의 전문성은 떨어질 수 밖에 없어서 인턴을 했다는 사실 만으로 큰 어필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그 기간에 상관없이 어떤 프로젝트를 백업하고 지원하는 과정에서 업무적으로 사회 적응면에서 어떤 것을 배웠는지, 어떤 것들을 습득했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인턴의 네임벨류도 중요한데, 기간이 짧더라도 대기업 인턴인 경우 그 전형을 뚫고 합격했다는 것만으로도 좋은 경쟁력 증명의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지금 말씀하신 건 채용전환형 인턴이므로 1개월 간 빡세게 올인해서 전환 도전하시면 아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흰수염치킨
코차장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고래션입니다.
1개월이라도 희망 직무와 관련된 업무를 할 수 있다면 하는게 도움돼요
인턴 경험이 스펙중에 가장 상위 스펙이예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두부12
코대리 ∙ 채택률 100%

큰 경험은 맞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풀어나갈지가 중요할 것 같아요
전환탈락 후 다른회사 면접에서 공격받을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