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턴할지말지 고민입니다... 진짜 모르겠습니다 ㅜㅜ

항만공사 6개월 체험형 인턴에 붙었습니다. 원래 항만공사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관련 경험과 경력을 쌓을 수 있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공기업 취준을 1년 반 정도 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는 모두 필탈을 했습니다. 아까운 점수도 아니었구요.. 인턴을 하면 공부 시간이 줄어든다는 점, 타지역이라 집 구하기, 이사 등 하반기 공채가 올라오는 시점에 다른데에 시간을 소모해야한다는 점이 신경쓰입니다
특히 제가 공공기관 교외근로, 한 달 인턴, 아르바이트 경험도 있어서 면접이나 자소서에 소재 거리가 부족한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인턴을 포기하자고 맘 먹다가도, 좋은 기회를 놓치는게 아닐까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특히 면접이 5배수인 항만공사 특성상, 해당 인턴 경험이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하고, 내년에 울산항만공사 지원할 때 가점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고려되네요..
취준을 내년까지 길게 보고 인턴을 하는게 나을지, 포기하고 올해 하반기에 집중하는게 나을지...

답변 4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이건 공공기관 교외근로, 한 달 인턴, 아르바이트 경험 보다도 항만공사 6개월 체험형 인턴이 가지는 메리트가 커보입니다. 그리고 입사후 적을 두고 공부병행하는 것은 힘들지만 가점이 있는데 무조건 포기할 요소는 아니고 입사후 고려해도 되는 사항입니다.


할수있어.
코부장 ∙ 채택률 65%

입사 후에 공부 병행하면서 1티어 대기업 노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적 정량적 스펙이 매우 훌륭합니다. 도젆도전


황금파이프
코부사장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체험형인턴 추천드립니다. 타지에 살아야하고, 근무시간이 길긴 하지만 가점이 있습니다.
기업마다 다르나 이 가점이 서류에서 적용되는 곳도 있고, 필기에서 적용되는 곳이 있기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입니다. 또한, 체험형 인턴 지원자에게 특별한 업무를 시키지 않고 일부분은 자습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시간과 퇴근 후 시간을 적극 활용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ㅎㄹㅁㄹ이걸?

안녕하세요! 이번에 항만공사 인턴 면접을 남겨두고 있는데 혹시 면접때 기억나는 질문있으실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