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턴 관련

대기업 아르바이트 (어시스턴트 개념) vs 이름 있는 스타트업 인턴

둘 중에 고르자면 어떤 게 더 좋을까요?
직무는 같다는 조건으로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대기업 아르바이트와 이름 있는 스타트업 인턴 모두 각각 다른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둘 중 어느 것이 더 좋은 것은 답하기 어렵습니다. 만약 자신의 목표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면, 그 목표에 따라 맞는 인턴 기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기업 아르바이트는 다양한 기업 문화를 체험하고 큰 기업의 체계에 따라 일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반면, 이름 있는 스타트업 인턴은 스타트업 문화를 체험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빠르게 반응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스타트업 인턴이 사실상 근로조건이나 업무부분에 있어서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기간을 따져보고 가는 것이 좋은데 아르바이트는 절대 1개월 이상 할 수 없을겁니다. 고용보험 등이 들어가야해서..


바부탱이12
코부장 ∙ 채택률 86%

저는 개인적으로 스타트업 인턴이요. 왜냐하면 상반된것을 경험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글쓴이님의 희망 회사가 최소 중견이상의 대기업일텐데 그러면 스타트업 경험하시는 것이 좋아요. 왜냐하면 확실히 스타트업이 체계가 없기도 하고 연봉도 낮습니다. 상반된 것을 경험하시면 나중에 대기업에서 아~이떄는 이랬는데 하면서 더더욱 효과적일꺼에요.


채택
콰다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대기업 아르바이트가 목표로하시는 기업과 직무라면 이후 해당 기업에 도전할 포석으로 나쁘지않습니다.
스타트업 인턴은 분명 대기업 중견기업 라인보다 폭과 깊이면에서 양질의 경험을 해보실수있을거에요
따라서 대기업 알바가 원하는 기업이라 분위기를 볼 수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왠만하면 스타트업쪽이 커리어상으로는 더 괜찮을것으로 보입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이름있는 스타트업 인턴 하십시오. 대기업알바 경력 증명서 발급도 안되고 매우단순 업무 줄 가능성이 큽니다.


ㅍㅇㅌㄱㄹ
코과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저였다면 스타트업 인턴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입사 전 관련 직무의 실무를 얼마나 했느냐가 채용 과정에서 자신감과 풀 썰이 많아질 것 같은데, 심지어 이름있는 스타트업이라면 더더욱 플라스 요인 될 것 같네요.

지원자분이 해당 직무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으로써도 스타트업이 더 유리해 보입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단순히 인턴을 하고 안하고의 중요성보다는 인턴 과정에서 과연 어떤 것들을 하고 무엇을 배웠는지, 얻게된 인사이트는 무엇인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측면에서 단순 어시스턴트보다는 스타트업에서의 인턴 경력을 통해 얻게 되는 실익이 훨씬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저라면 이름 있는 스타트업 인턴이 더 좋아보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