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턴 합격 후 이력서 작성

공기업 인턴에 합격하여 관련 서류 작성 중입니다.
아직 자격증이 한국사 하나 밖에 없는데 이력서의 자격증 칸을 그냥 비워둬도 괜찮을 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설비/공정 기술 직무 관련 교육 문의드립니다
학교 : 서성한 학점 : 3.3/4.5 학과 : 기계공학과(반도체 관련 강의가 없어 수강하지 못했습니다.) 자격증 : 일반기계기사 어학 : TOEIC 910 제가 반도체 양산쪽으로 취업준비하고 있습니다. 코멘토에서 생산기술/관리 직무 부트캠프도 수료할 예정입니다. 반도체 산업 직무를 찾다보니 설비 기술 쪽으로 알아보고 있는데요. Q1. 설비 기술과 공정 기술 중 학과나 추가적으로 외부교육(들을 예정)과 관련하여 취업이 더 유리한 직무가 어디일까요? Q2. PLC나 MES 교육을 듣는 것이 생산기술 직무에 좋다고 하는데 주로 무슨 내용이 포함된 강의를 들어야 할까요?(STEP와 같은 교육 사이트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Q3. 반도체 소자 및 공정 교육(국비지원)을 들을 예정입니다. 이 교육이 자소서나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Q4. 외부 공정 실습(약 20만원)을 듣는 것도 3번 질문처럼 공정기술 또는 설비기술 직무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Q. 금융공기업 경제직렬 조언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지방 사립대 경제학과 졸업예정인 26살 남자입니다. 25살까지 아무것도 안하다가 금융쪽을 가고 싶어서 급하게 준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 스펙은 지방사립대 / 3.85(4.5) / 토스 150(IH) / 투운사, ADsP, 컴활2급, 한국사2급 / 인턴 x / 관련직무 경험x / 공모전 x / 금융권 대외활동 1번 (BUFF) / 입니다. 희망하는 기업은 신보/기보/캠코 희망하고 있습니다. 인턴 지원해보면서 전공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제가 미시, 거시 학부 수업에 집중을 안했고, 또 오래돼서 기억이 잘 안납니다. 그래서 고민인게 1. 김판기 cpa 미,거시 인강을 들을지 2. 행시 김진욱 교수님 예비순환을 들을지 선택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외에도 혹시 다른거 먼저 준비해야하는 거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배님들의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Q. 면접에서의 퇴사 사유로는 무엇이 적절한가요?
실제로는 근무지가 멀었고, 이전 약속된 성과금이 지급되지 않아 퇴사를 결정했습니다. 말하려는 방안은 3개 인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1. 저는 a직무에서 b경험을 하면서 더욱 넓은 관점에서 b경험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 c직무에 관심을 가졌다. 또한, 현재 28세라는 나이를 고려했을 때, 신입으로 c직무에 다시금 도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 판단했고, 부족한 어학을 개선하고 이전에 가진 경험을 기반으로 c직무에 도전하면 승산이 있다고 생각해 결정했다. 2. 저는 a직무에서 b경험을 하면서 더욱 넓은 관점에서 b경험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 c산업의 d직무가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a직무를 수행하며 준비할 시, 지속적인 해외 출장이 필요해 실질적으로 면접 기회가 제공되더라도 일정에 맞춰 자리를 비우기 힘든 경우가 많다고 판단해 퇴사를 결정했다. 3. 입사 후 성과금 관련 안내를 들을 수 있었다. 당시 안내 받은 성과금 대비 30% 정도 만을 받아 퇴사를 결정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