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테리어

인테리어 실제 업무 환경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인테리어 업계가 어떤 상황인지 전반적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을 알고 싶어요.

막연히 집을 꾸미고 공간 보는 걸 좋아하고 이런 흥미 만으로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해도 괜찮을까요??

인테리어 디자이너 아니더라도 비슷한 느낌의 다른 직업도 있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과자 제품개발
자소서쓸때 어떤 역량 강조하면 좋을까요?

Q. 데이터 관련 국비지원교육 질문
안녕하세요. 서울 하위권 대학을 올해 졸업한 26세 문과생 남자입니다. 처음엔 데이터 분석가와 데이터 엔지니어 중에서 어떤 직무로 방향을 잡아야 할지 고민을 했습니다. 분석가는 도메인/통계학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기에, 아무 경력과 경험도 없는 저는 엔지니어에 진입하는 게 더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엔지니어만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국비지원 교육을 찾았는데요. 4개월 과정이고 파이썬, 데이터 웨어하우스, ASW, 파이프라인, Airflow, 빅데이터 처리 등 기간은 짧지만 현업에서 쓰는 기술을 많이 배우는 것 같더라고요. 근데, SK플래닛에서 주관하는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이 눈에 밟힙니다. 분석가 과정이어서 엔지니어에 할당된 분량은 적은데, 6개월 과정이어서 좀 더 나은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을 것 같고 아무래도 네임드가 있다 보니까 고민이 되네요. 1. 분석가 말고 엔지니어 쪽을 준비하는 게 더 나은 것인지와 2. 어떤 과정을 듣는 게 더 나을지가 궁금합니다.

Q. CJ 제일제당과 삼성하고 인적성이 겹칩니다..
이제까지 서류가 2개 붙었는데 이렇게 겹치니 약간 허무합니다 ㅎㅎ 직무 자체는 cj 는 생산기술 그리고 삼성은 연구개발입니다. 둘다 직무는 정말 좋고 삼성을 좀더 가고 싶긴하지만,, 합격 가능성을 고려했을 때 CJ 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 경험과 스펙으로는 삼성에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고민입니다. 지방대 학사여서요.. 혹시 선배님들은 어떤 결정을 하실건지 궁금합니다. 그래도 삼성에 도전일까요,, 아니면 조금 더 안전하고 만족할만한 CJ일까요? 당연히 제 선택이니 의견만 주시면 참고만 하겠습니다. 나중에 원망한다는가 그런거 없어요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