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공정기술

Q. 임원면접 탈락원인 분석법

임원면접 탈락원인 분석하는 법과 어떤 것을 위주로 준비해야 할지 현직자분들의 조언 듣고싶습니다!!

이전에 임원면접을 두번 탈락했습니다. 첫면접은 질문이 몇개 없었고 이력서 질문이 없었습니다. 지원동기와 회사에 대해 설명해보라는 질문 후 흔하고 쉬운 인성질문 몇개 들어온 뒤에 면접이 끝나서 마지막 할말 때 꼭 말하고 싶은 경험과 강점을 말씀드렸지만 병풍을 섰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고 떨어졌습니다.
두번째는 공통질문이 10개 정도 개인질문이 3개 정도에 분위기나 흐름이 좋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돌아봤을 때, 다대다여서 굉장히 답변이 웃기는 분이 계셨는데 제가 면접 중에 많이 웃었고 (임원분들도 크게 웃으셔서 그냥 못참고 많이 웃었습니다...) 좀 가볍게 답변한 부분과 겸손해 보이지 않았던 부분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는 대기업 두번째는 중견이었고

이번에 또 정말 가고싶은 중견기업 임원면접을 가는데 임원면접 피드백을 어디서 받으면 좋고 어떻게 준비해야 좋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공정 교육 2개 중에 어떤게 나을까요?
공정 기술 직무를 희망하는 신소재 공학부졸업생입니다. 중견 장비회사까지 보고잇습니다. 두가지 교육 일정이 겹쳐서 고민입니다. 내년 상반기 안에 취직을 하고자해서 2가지 중 선택을 해야할것 같습니다ㅠㅠ 첫번째는 공정 장비 실습 1달로 대학교 팹에서 실제에 가까운 8대공정 장비와 패캐징 장비 PLC에 대한 실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렛유인 소자, 공정, 데이터 종합 캠프로 3달동안 기본적인 반도체 소자부터 종합적인 반도체 지식을 쌓고 반도체 실습과 반도체 실습 1주일정도와 자료 데이터 분석에 대한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까지 반도체 소자 과목을 수강했고 공정실습 3일짜리와 코멘토에서 반도체 데이터 분석 캠프 등을 수강했습니다 인턴은 구하기가 어려워서 실무경험을 쌓고자하는데 공정 장비를 직접 실습해보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종합적인 반도체 교육과 데이터 분석실습을 하는 것이 나을까요?

Q. 26살 여자 무스펙 반도체 취업 고민
22년도에 경기권 대학 - 재료화학공학 졸업 후 상반기 취업 실패 돈 벌어야 해서 근처 대학 산학협력단에서 일을 했어요(경북) 6개월 전에 그만뒀고,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을 해보려고 합니다. 무스펙이라 대기업은 무리이고, 중견 중소에도 이력서를 냈는데 서류에서 다 떨어졌어요. 뭐가 잘못됐는지 모르겠어요 무슨 스펙을 더 쌓아야 할까요? 실무경험이 필요하다는데 계속 서류탈락이라 어떤 기업까지 가능성이 있는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컴활 1급 6시그마(GB) Opic IM3 반도체 NCS 이론 교육(소자,공정) 반도체 공정설계: Fab Mass 데이터 분석 및 Process Integration(코멘토) 반도체 공정실습(서울테크노파크) 엑셀로 쉽게 배우는 반도체 데이터 분석(윈스펙) (기타) 테니스 동호회 캡스톤 프로젝트('하드셀처 불완전 발효 공정개선' 주제)- 수상X 나종기 나노분광학(진행) 위산기 실기(준비) 교육도 경쟁률이 세면 떨어져서 자신감이 떨어져요 조언부탁드려요

Q. 현대물리 과목 반도체 공정 쪽으로 가려면 꼭 들어야 하나요?
현대 물리학은 상대성 이론과 양자 역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과정은 고전 물리학의 도전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현대 물리학의 역사를 다룬다. 그 과정의 첫 번째 주요 부분은 빛과 물질의 파동-입자 이중성에 대해 논의한다. 그런 다음 우리는 전자 장치의 기본 구성 요소인 원자의 현미경 세계의 물리학에 대해 논의합니다. 강의개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