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LG CNS 전공 수업 프로젝트
LG CNS에 자소서 말고 상세 인적 사항으로 대내외 활동이랑 전공 수업 프로젝트를 적는 란이 있는데,
확실히 답변할 수 있고 메리트가 있는 것만 적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최대한 다 적는 것이 좋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전공 수업 프로젝트를 한 것들은 있지만 기억이 잘 나지 않아 굳이 적지 않고 공란으로 두려고 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심히 고민됩니다..! 괜히 적었다가 면접 때 대답도 잘 못할까봐 고민됩니다.
Q. 심리학과 진로 고민입니다.
1. 상담 센터 근무 시 안정적 수입을 기대할 수 있는가?
2. 유의미한 스펙에는 무엇이 있는가?
저는 상담심리를 꿈꿔온 대학생입니다.
그러나 형편 상 흥미나 적성보다 안정적 수입이 더 중요합니다.
꼭 센터에서 근무하지 않더라도,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진행하며 안정적 수입을 기대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큰 부를 바라기 보다 가족(부양해야 할 가족이 있습니다.)을 책임질 생활비가 필요하고, 미래를 위한 저금을 할 수 있는 정도를 바랍니다. 취업 1년 전후로 안정적 수입에 접어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기대할 수 있다면, 대학원 졸업 후 취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취업 시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혹은 토익과 같은 스펙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앞서 언급한 스펙이 아니더라도, 준비해야 할 자격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Q. (기사)자격증 VS 인턴
안녕하십니까. 자동차 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부산대학교/나노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학생입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기계/재료/반도체 등 다양하게 배우고, 현재 저의 스펙은
1.학부연구생 (반도체 공정) - 우수상
2.ADsP
3.컴활 1급
4.한국사 2급
5.CDS 빅데이터 자격증 3급
6.한국재료연구원 인턴 1달
입니다.
지금까지의 스펙만 보면 반도체 이외의 산업으로는 직무연관성을 찾기가 힘들 것 같아서 기사 or 인턴을 하려고 합니다.
요즘 채용시장에서는 기사와 직무관련 인턴 중에서 어떤것을 더 선호하나요?
그리고 인턴 기간은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다양한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