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자사몰이 입점몰보다 매출을 낼 수 있는 방법

저는 md 출신도 아니고 디자이너 출신의 md입니다
어쩌다보니 자사몰 운영을 2~3년 정도 하고 있는데요 md에 지식이 거의 없습니다.

브랜드 자체 내에 그래도 충성고객이 많고 운이 좋아서인지 그래도 온라인 전체 매출 1-2위는 하고 있긴 한데요. 고민이 있습니다

1. 가격으로는 입점몰의 가격을 따라 갈 수가 없어요
오프라인의 압박도 있고 제휴쿠폰 및 마진율에 따른 쿠폰 금액이 높다보니 자사몰은 늘 가격이 비쌉니다.
지금은 매주 테마에 맞는 프로모션 및 룰렛,출석체크등의 이벤트로 쿠폰 및 적립금을 제공하여 가격을 5-10% 차이로 낮추고 있는데 그 외의 상품들은 기본 10% 상시 할인 들어가도 10-20% 차이가 나요
회사 특성상 할인률을 맞추긴 어렵고 어떻게 하면 매출을 더 증진 시킬 수 있을까요?
(회원 혜택은 카카오톡 친구추가, 생일쿠폰, 멤버쉽별 혜택등 이미 있습니다)

2. 자사몰 md와 입점몰 md 사이에 은근한 경쟁?이 있는 것 같은데 다른 회사도 그런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직장인고민
어제 회식 후 마음에 드는 분께 조심히 들어갔는지, 월요일에 뵙자고 문자가 왔어 뭐라고 답장해야할까 자욘스럽고..공손하게..이어 나갈 수 있는… 답변 추천해줘…

Q. 26세 유학이나 워홀
저는 00년생으로 현재 25세 입니다. 곧 26살이 되는 직장인입니다. 회사는 올해 2월에 입사하고, 정직원이 된 지는 이제 5~6개월이 되었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업계는 오프라인 마케팅 쪽인데,, 전 영화배급/투자 일로 가고 싶습니다. 그런데 영화판이 현재 어렵기도 하고, 제가 언어나 학교가 좋지도 않고, 하고 싶다는 확신도 없고, 그래서 우선은 그 전까지 언어 개발을 하고 있으려고 합니다.. 무엇이든 언어가 되면 갈 수 있는 곳이 많아진다는 생각이 있어서요... 학원이나 과외로는 너무 오래 걸리거나 금방 지겨워할 것 같아서 해외 유학이나 워홀 가서, 언어 실력을 쌓고 싶은데,, 현실적으로 얼마나 걸릴지 / 그리고 지금 나이에 1~2년 나가 있어도 경력에 괜찮을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또 비용도 비용이구요... 일단 지금 다니는 회사 계속 다니면서 학원이나 과외를 받는게 나을지, 유학을 떠나는게 좋을지, 아니면 영화 현장 경험을 바로 쌓는게 나을지, 모르겠습니다...

Q. 면접 질문
면접 꿀팁이 있을까요?? 또한, 필요 질문에 대답만 하는것아닌 면접 유형에 맞게 "~~~하고 있어 회사에 입사해서도 이 역량을 발휘하겠다." 이런식으로 대답해야 맞는거겠지요? 제가 그동안 면접볼때 예를 들면 성격장단점이 뭔가요? 질문 받으면 장점, 단점 설명이 끝이었는데 이렇게만 대답해서 떨어진건지 해서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