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자소서 교육 이수 사항 기입 여부
지원 직무에 사용되는 시뮬링크 Tool과 관련된 교육을 이수하였습니다. MathWorks 내에서 직접 시뮬링크로 과제(?)를 하나씩 직접 진행해보는 형식입니다. 이수 하면 이수증이 나오고 이수 완료 날짜가 나옵니다. 다만 교육 이수 사항에 교육 기간과 시간이 나오는데, 이수 완료 날짜만 있다보니 나머지 항목을 채워놓기가 약간 애매한데 남은 부분을 자의적으로 작성해도 괜찮을까요? 이수 시간의 경우 대략적인 시간이 적혀 있어서 그걸 그대로 적을 생각입니다
2024.03.10
답변 7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안녕하세요 이수증에 이수 완료 날짜만 나오시면 시작한 날짜로는 그냥 프로젝트 진행 날짜 기입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재까지 내용 작성하시고, 남은 부분은 멘티님 생각대로 작성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조급해하지마한국타이어코과장 ∙ 채택률 89%교육을 시작한 날짜와 이수한 날짜 (이수 완료날짜)로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간은 대략적으로 교육 시간 적어주시구요. 추가 질문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채택도 꼭 부탁드립니다:)
- 화화이팅CL2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95%
안녕하세요. 국비 교육이면 처음 안내하는 ppt에 교육시간도 나와있지 않나요? 이수 시간이 나와 있다면 그대로 작성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신 듣기로 현대차와 같은 곳은 반드시 이력서에 적은 모든 내용을 징빙해야된다고 들어서.. 증빙 가능한지 충분히 검토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나중에 교육이수 여부만 증빙하면 되므로 약간 남는 부분은 자의적으로 적고 작성해서 제출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현재까지 배운 내용만 있는 그대로 자의적으로 언급하셔도 문제되실건 없습니다. 어차피 이수하시는건 변함없으니 괜찮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네 멘티분이 해당 교육을 이수했는지에 대한 증빙만 하면 되기 때문에 상세내용에 대해서는 어느정도는 말씀하신 대로 하셔도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HD현대중공업 생산관리 직무(여자)
안녕하세요 HD현대중공업 2026 상반기 지원예정입니다 직무 관련 궁금한점이 있어서 멘토님들에게 질문 드립니다 1. HD현대조선해양: 선박기자재품질 납기 관리(울산) 2. HD현대중공업: 조선(생산관리), 엔진기계(생산관리) 학교는 지거국이고 학점이 초반대 성별은 여자입니다 둘중에 그나마 가능성 있어보이는 직무는 어디일까요?
Q. 학연생
지거국 자연대 학생입니다. 연구직 희망 중입니다. 현재 4학년 1학기 하는 중이고 5-1까지 학부 다닐 거 같습니다. 원하는 랩실에서 학연생을 하고 싶은데 2학기나 겨울방학부터 가능하다고 해서요.. 여름방학 동안 차라리 다른 곳 단기 학연생(인턴) 지원을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자격증이나 어학 성적을 올리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달리 해볼만한 기타 스펙이 있을까요? 연구직이라 스펙 뭘 쌓아야할지 감이 잘 안 옵니다.
Q. 화학공학과 여학생 진로 고민|직무별 실제 업무·커리어 현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거국 화학공학과(학점 3.6) 재학 중인 여학생입니다. 4학년에 올라가며 진로와 직무 선택에 대해 현직자분들의 현실적인 조언을 듣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화학공학과 졸업 후 생산기술, 공정기술/관리, 생산관리, 품질(QC/QA), R&D 등의 직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채용 공고만으로는 실제 업무가 잘 와닿지 않습니다. 현업에서 보시기에 각 직무의 실제 업무 내용과 주요 차이점을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또한 직무별로 대학원 진학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궁금합니다. 여성 기준으로 장기적인 커리어를 이어가기 비교적 수월한 직무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직무는 무엇인지, 근무지가 수도권에 남을 가능성이 높은 직무는 어떤 것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아울러 배터리와 제약 산업 중 진입 가능성, 워라밸 및 장기 커리어 안정성 측면에서 어느 쪽이 더 현실적인 선택인지, 그리고 지금 시점에서 어떤 준비를 우선해야 할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