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자소서 단점 질문드려요

단채생활에 있어 본인의 단점은 무엇인지 작성하라고하는데
성격의 단점을 적으면 되는게 맞나요?

그리고 거절을 못한다를 단점으로 적어도 괜찮을까요?
윗사람의 부탁을 거절못한다를 알바했을 때 당시 대타를 거절못하지만
대타를 해도 억울함을 느끼지않고 최선을 다한다 이런식으로 풀어서 써보려고하는데 괜찮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지방 공기업 전기직
중앙 공기업이 아닌 정부출자기관이나 지방 공기업에 전기 직무로 재직 중이신 분들 일 하시면서 어떤 어려움을 마주하게 되나요 !

Q. 공시생의 배부른 고민
최근 공무원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를 많이 접하고 주변 혁직자들도 이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내년 30살이라는 나이에 이런고민을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동안 고시와 7급만을 준비하다가 올해 9급 공무원을 준비하려고 생각하니 성에 차지 않는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처음 공직으로 사회에 기여하고싶다는 생각은 거의 사리지고 이제는 공부하는 힘이 다 떨어지기 전에 뭐라도 결과를 내고 싶다는 생각뿐입니다. 스펙은 건동홍 행정, 한능검1급, 토익880점, 컴활1급에 교내동아리활동2개, 편의점 및 프랜차이즈 식당 알바 경험 정도있습니다. 아무래도 준비하려는 시험이 성에 차지 않다보니 공기업이나 은행권에 수험생활동안 야금야금 지원하거나 공고를 보고 침만 흘려면서 공부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하셨던 공무원 현직분들이 계시다면 이직준비중이신가요 아니면 다니시면서 만족하고 계신가요? 공부만 하다보니 현실감각이 떨어진것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Q. 파트박사+직장근무 중 이직
안녕하세요, 산업체에서 연구직으로 근무하고 있는 사회초년생으로 파트박사과정 1년차입니다. 회사에서 파트박사에 대한 허가를 받고 학위와 병행중이었으나, 회사의 사정이 생겨서 이직을 권고받았습니다. 학교 수업은 야간 및 주말에 대부분 이루어져서 회사 기본 업무시간에 지장은 받지 않습니다만.. 다음 이직하고자 하는 회사에는 아직 박사수료 전이라서 파트박사하는걸 꼭 알려야되는지 궁금하네요. 알려야되면 면접 때일지, 합격 이후 일지 시기도 궁금합니다. (수료 이전의 학력은 학력란에 작성을 하지 않는 것으로 다른 글들에서 본 것 같아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