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자소서 성공, 실패 경험

안녕하세요.

자소서를 쓰다가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실패한 경험도 결국 극복해서 성과를 낸 내용을 중심으로 쓰기를 추천하시고 합격 자소서 사례도 그런식이던데,
그렇기 때문에 성공 경험이랑 별 다를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지원하려는 기업 자소서 항목 중에 성공 또는 실패 경험 중 하나를 골라 쓰라는 문항이 있습니다.
소재 중에, 실험을 하는데 초기 테스트에서 목표치에 미치지 못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여러 실험을 한 경험이 2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목표치에 도달하고, 하나는 원래 목표는 아니지만 대안을 제시해 비슷하게나마 도달했다면
전자는 성공경험, 후자는 실패경험이 적합할 까요?

(쓰다 보니까 성과 도달 정도에 따라 구분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질문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맞게 생각한 걸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CJ제일제당의 process engineering 이라는 것 자체가 이해가 안됩니다.
생산 기술 및 생산 관리 업무라고 채용정보에서 이끈 내용인데 제대로 이해한게 맞는지가 궁금합니다. CJ의 생산 기술과 생산관리에 대해서는 내용을 찾아볼수가 없어서 기술의 예시와 관리의 예시가 궁금합니다.

Q. 마케팅 직무를 위한 대외활동
안녕하세요 마케팅 직무를 꿈꾸는 4학년입니다. 진로를 늦게 정한 탓에 관련된 스펙을 쌓는 시간이 늦었는데요, 마케팅 직무를 위한 인턴을 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대외활동을 하는데 단기 대외활동 1개지만 직무랑 fit하기만 하다면 의미가 있을까요? 다음학기에 4학년 2학기라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휴학은 사정이 있어서 못하는 상태구요 대외활동을 대체할 만한 마케팅 인턴을 위한 스펙이 있을까요?

Q. 동종 업계가 아닌 다른 분야로의 이직준비
안녕하세요 . 현재 의료기기 쪽에서 재직 중인 직장인입니다. 의료기기 분야가 아닌 의약품 분야의 품질관리 부서로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데, 의료기기 분야에서 5년 정도의 경력을 가지고 의약품 분야로 이직을 하는게 생각보다 많이 어려워서 질문을 드립니다. 현실적으로 의약품 분야의 품질관리 부서는 관련 경험이나 경력이 없으면 이직하기가 어려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