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자율 자소서에 단점이나 실패경험. 면접에서 공백기(공무원 시험) 설명.

자율 자소서입니다.
여기에 성격 단점이나 실패 경험과 관련하여 적는게 좋을까요?

자소서에는 안좋은 말을 최대한 적지 않는게 좋다고 다들 그러시는데, 좋은 말만 적어놓으면 서류합격 이후 면접때 인사담당관이 저의 단점이나 실패사례가 궁금해서 물어볼수도 있지 않을까요?

제가 공무원 시험때문에 공백기가 긴데, 서류에 합격하더라도 면접에서 뭐라고 말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자잘한 것 제외하고, 인생에서 큰 실패 경험은 공무원 시험밖에 없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면접은 면접 가서 생각하고, 일단 서류 합격을 위해 좋은 것만 나열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질량분석기 전공 취업
현재 약대 분석실에서 질량분석기 전공으로 석서과정에 있습니다. 생체시료 pk데이터 분석하고 식품시료 불순물 분석법개발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박사과정을 한다면 단백질을 주로 q-tof장비로 분석하여 바이오마커 연구를 할 것 같은데 취업할 때 불이익(주로 사용하지 않는 분야)이 생길까요? 석사만 하고 취업하는 것이 더 쉬울까요?

Q. 항공업 연봉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항공업 일반직 고민하고 있는데, 연봉이 너무 적다고 들어서 고민입니다. 일반 대기업에 비해 대한항공, 아시아나 등 항공사 연봉이 그렇게 적은 편인가요? 대한항공은 논외로 하고, 아시아나 항공 일반직 같은 경우 중견 혹은 중소기업과 비슷한 처우라고 생각하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Q. 자소서에 '조용하다' 라는 표현은 안좋을까요?
제 자신을 설명하는 질문이 있는데 저는 활동적이지 않고 조용하며 차분한 성격인 대신 집중력이 높아 아주 깊게 탐구하는 성향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사실대로 쓰려는데 조용하다는 표현은 좋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