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자율 자소서에 단점이나 실패경험. 면접에서 공백기(공무원 시험) 설명.
자율 자소서입니다.
여기에 성격 단점이나 실패 경험과 관련하여 적는게 좋을까요?
자소서에는 안좋은 말을 최대한 적지 않는게 좋다고 다들 그러시는데, 좋은 말만 적어놓으면 서류합격 이후 면접때 인사담당관이 저의 단점이나 실패사례가 궁금해서 물어볼수도 있지 않을까요?
제가 공무원 시험때문에 공백기가 긴데, 서류에 합격하더라도 면접에서 뭐라고 말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자잘한 것 제외하고, 인생에서 큰 실패 경험은 공무원 시험밖에 없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면접은 면접 가서 생각하고, 일단 서류 합격을 위해 좋은 것만 나열할까요?
맞습니다. 자기소개서에는 단점을 묻지않는 항목이 아닌 이상 기재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면접을 대비하여 준비하는 것은 좋으나, 장점과 연결된 단점이자, 현재 보완하고 있다는 것을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면접은 서류 합격 후에 걱정해보심이 어떤가요?
공백기에 대한 질문 보다는 왜 공무원준비를 하다가 전환하였는지가 더 궁금할 것 같네요! 이에 타당한 이유를 준비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말씀하신 것 처럼 일단 서류를 위한 자격증, 자기소개서 준비에 열중해보세요.
실패는 꼭 시험에 따른 결과물이 아니어도 됩니다. 예컨데, 계획한 활동이 사소한 것으로 인해 무산이 되었다던가, 대학생활 중에서도 소재를 한번생각해보세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2021.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