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잡코리아 이력서 양식
지원 양식이 잡코리아 이력서 양식으로 명시가 되어있는데 제가 워드에 이미 써 놓았던 이력서가 있는데 (잡코리아 양식은 아니고 제가 만든 양식입니다) 이걸로 제출해도 될까요?
2024.07.04
답변 6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잡코리아 이력서 양식으로 제출하라고 되어있으면 잡코리아 이력서 양식으로 제출해야 됩니다. 본인이 만드신거 제출하시면 평가에서 제외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공고에 나와있는대로 하셔야 합니다. 잡코리아 이력서 양식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 외 방식은 불이익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양식 자체가 잡코리아 이력서로 되어 있다면 그걸 따르시는 게 좋습니다. 별도 이력서도 가능하다라는 게 언급되어 있으면 괜찮은데, 그게 아니라면... 잡코 양식으로 넣으셔요!
- aabcdefgg한국에너지공단코차장 ∙ 채택률 9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지원양식이 잡코리아 이력서 양식으로 명시되어있다면 그에 맞게 제출하는게 맞습니다. 양식에 맞춰 이력서 수정하시면 될 듯 해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지원 양식의 기준이 잡코리아 양식으로 되어 있다면 규정은 지켜주는게 좋고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다른양식이 있다면 멘티님이 쓰신거 제출해도 됩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다른 취업사이트가서 지원양식이 무엇인지한번봐볼래요? 거기다르게 되어 이있다면 그냥 일반양식으로 제출해도 됩니다. 다른취업사이트에는 공고가 없고 잡코리에만 있다면 잡코리아껄로 해야할것으로 보이는데 정확한건 문의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보통은 자유양식으로 제출해도 무방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LB세미콘 테스트 직무
안녕하세요. 올해 2월에 갓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최종적으로는 반도체 대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LB세미콘 P 테스트 직무를 첫 직장으로 입사하여도 커리어 쪽으로 문제가 없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고민하는 이유가 사실 반도체 기업으로의 취업을 원했지만, 테스트 쪽은 생소하기도 하고 생각해본 적이 없는 직무라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직무쪽으로 스펙(인턴, 실습 등)이 없어서 일단 입사하는 쪽으로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Q. 삼성 DS vs SDI
안녕하세요, 삼성 지원 계열사가 고민되어 질문 남깁니다. 전자과 출신으로 학부 때 반도체 공정실습, 실험 수업 등 참여 (학부연구생 X) 경험 있고 이차전지 관련 스타트업에서 연구원 1년 이상 경력이 있습니다. 경력 상 SDI를 지원하는 것이 맞으나, TO 측면에서 고민이 됩니다. 이번 이차전지 쪽 취업문은 절망적일 것 같아서요… 더군다나 작년에 삼전 DS 공정기술 직무로 서합했던 경험이 있어서 고민이 됩니다. 의견 부탁드립니다.
Q. 짧은 경력을 기재하는게 옳은 방법일까요?
인사 계열로 취업 준비중입니다. 사연이 조금 긴데요, 요점은 3개월 짧은 경력을 이력서에 기재하는 것이 옳은지 궁금합니다. 지방국립대 경영학과 졸업했구요. 문과 취업은 더 어려운걸 알기 때문에 졸업 전까지 직무 관련 인턴 3회, 대학 학생단체 대표 1년, 직무 및 어학 자격증도 다수 취득하면서 나름 아등바등 했던 것 같습니다. 저도 제 위치를 알기 때문에 대기업, 공기업까진 아니더라도 최대 중견기업에서 탄탄한 중소기업까지라도 취업을 하자는 생각으로 노력 중입니다. 인사쪽 취업을 목표로 했으나 일단 전공 살려서 지원할 수 있는 건 다 해보면서 작년 중견기업 재무팀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나름 야근도 하고 많이 배우려 노력했는데 어떤 일이 있었는지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3개월 동안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잃어서 퇴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퇴사 후 면접기회가 그동안 10번 정도 있었는데 짧은 경력을 기재하지 않으면 면접장에서 공백기 질문이 들어옵니다.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