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회사 R&D 무기화학 실험실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저는 현재 서성한 라인 대학원 무기화학 실험실에 입학했습니다.

실험실 주제는 나노입자를 이용한 촉매 반응에 대해 연구입니다.

그런데 제약회사 R&D는 유기화학을 선호하는 것 같아 고민입니다.

그냥 학교 라인은 떨어져도 유기화학 실험실로 갈지 아님 석졸 취업은 세부전공 보다는 학교가 중요하다니까 그냥 다닐지 고민입니다.

사실 제가 제약회사 R&D를 희망하는 거지 막 무조건 하고 싶다는 아니고 또 여기 카페에서 반도체가 더 연봉/복지가 졸 다고 해서 무기화학 실험실에서 졸업해 반도체로 가는 것일 좋은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께서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감사합니다.

그럼 우선 먼저 제약회사 R&D를 희망하고 있습니다면, 제 의견으로는 그곳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지닌 당신이 그곳에서 잘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합니다. 따라서 그곳에 대한 연구와 관심을 갖고, 연구 방법을 잘 알고 있는지, 새로운 방법을 개발할 수 있는지 등 이런 점들을 고려해서 그곳에 입사하기 위해 준비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반도체 업계로 가는 것도 하나의 선택지긴 합니다만, 여기 카페에서 반도체가 더 연봉/복지가 좋다고 하는 건 다양한 사람들이 다른 방향으로 가기 때문에 저희도 한번 더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방향으로 가서 반도체가 좋다고 하는 것이 사실인지, 그곳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있어야 하는 점 등 생각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제가 알기로는 석사를 할 시에 학벌도 중요하지만 석사때 연구를 무엇을 했는가가 향후 직무선택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연구주제와 희망하는 직무가 맞지 않으면 취업확률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말씀드렸습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석졸은 학벌도 중요하고 연구주제도 중요합니다.
솔직히 둘중에 어떤 하나라도 중요하지 않은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되도록 둘다 살리시는게 중요한데 언급한데로라면 유기화학이 간절하신게 아니라면 그냥 학벌을 택하시는게 현명합니다.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석사의 경우 설카포를 제외하면 연구주제, 논문실적등이 중요하기에 학벌에 너무 발 잡히시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제약보다는 반도체쪽이 취업 전망이 더 좋기는 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잘못 이해하고 계신 듯 하여 정정드립니다.
대학원 학위 네임밸류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연구주제와 랩실 수준, 즉 교수님입니다.
따라서, 네임밸류를 높게 가지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동일 라인에서도 랩실과 본인의 희망 산업/직무와 관련된 연구분야를 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산업이나 직무에 특별히 제약이 없다면 현 대학원에서 연구를 하시다가 반도체나 화학, 제련 등 업체로 입사하시면 되겠습니다.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연구 하시면서 적성을 찾는거죠~석사라면 어디든 괜찮아요 연구 경력이 대부분의 알앤디직무애서 도움이 되고 분야에 크게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박사 과정이라면 보다 신중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갈 수 있는 분야가 좁아지니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