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 박사

안녕하세요,

이번에 박사급으로 제약관련 업무 취직에 성공하였는데, 이전 연봉이 포닥 연봉밖에 없어 문의드립ㄴ디ㅏ.
혹시 희망 연봉으로는 어느정도를 적어내는것이 맞을까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제약 분야에서 박사급으로 취직할 때 희망 연봉을 설정하는 것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당 분야의 평균 연봉, 지역, 회사의 규모, 개인의 경력 및 전문성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미국의 경우, 제약 산업에서 박사급 연구원의 평균 연봉은 대략 80,000달러에서 120,000달러 사이입니다. 그러나 특정 기업이나 지역에 따라 이 범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희망 연봉을 제시할 때는 자신의 경력과 기술, 그리고 해당 회사의 연봉 체계를 충분히 조사한 후 적절한 범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협상 과정에서 유리한 조건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멘티분이 알고계시는 선에서 비슷하게 기입을 하시면 됩니다. 기입한 대로 지급을 해드리는 건 아니라, 단지 요즘 들어오시는 분들이 얼마를 생각을 하는지를 보고싶은 것에 활용이 됩니다. 회사내규에 따른 평균수준의 연봉을 받으실 것이니 맘편히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채택
곰직원
코상무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직급이 어떻게 되시는가요? 요즘 박사 신입 추세가 생신입이라면 대리말 정도에 반년~1년 정도 거친 후 과장 달아주는 추세입니다. 포닥까지 하셨으면 아마도 과장 이상 직급으로 바로 시작 할 것으로 보여지구요.

제약 바이오 박사 신입 (과장급) 연봉이 기본급 기준 6000~7000만원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멘티님의 경력 및 능력에 따라서 +@가 될 것으로 보여지구요. 참고해서 적어내시면 되겠습니다.


채택
츼즈
코대리 ∙ 채택률 57%

안녕하세요.

포닥 연봉을 적기에는 아쉬울 것 같습니다. 그 회사의 연봉을 파악해보고 과장급 초봉을 적어서 내는 걸 추천드립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박사는 경력직 채용이라 해도 이전 연봉이 없기 때문에 기존 포닥 연봉으로 협상하지 않습니다.

박사는 과장/책임 1년차로 입사하기 때문에,
해당 회사의 과장/책임 1년차 연봉 테이블에 맞춰서 따라갑니다.
그거보다 그냥 조금 더 높게 부르시면 될겁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