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 품질 희망, 환경분석 보조 업무

안녕하세요 4-1학기를 마치고 휴학 예정중에 있습니다. 기본적인 어학 스펙과 자격증은 취득하여 인턴, 실무경험 쌓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약회사의 인턴, 계약직은 서류 다 넣어봤지만 연락 온 곳이 없어서요… 연락온 환경분석 회사에서 6개월 경험을 해볼까 하는데 직무연관성이 너무 떨어질까요? 좀 더 시기를 두고 기다렸다가 원하는 공고가 떴을때 지원하는게 나을까요 ㅠㅠ
환경분석 업무는 환경/폐기물분석 시험보조,시험도구 세척 등 한다고 합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환경분석 보조 업무는 제약 품질 관련 업무와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적을 수 있지만, 제약회사에서도 환경분석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환경분석 업무는 기본적으로 꼼꼼하고 정확한 작업이 요구되기 때문에 제약 품질 관련 업무에서도 필요한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경분석 보조 업무는 제약 회사에서 인턴, 실무경험을 쌓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더 나은 기회를 기다리는 것보다는 지금 기회를 잡아 경험을 쌓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환경분석 보조 업무를 통해 제약회사와 연결고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며, 이후에 원하는 공고가 떴을 때 지원 시에도 경험이 있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경분석 보조 업무를 경험하고자 한다면, 지금 기회를 잡아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환경분석 업무를 통해 제약 품질 관련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이후 제약 회사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환경분석과 제약 품질은 그 격차가 상당하기 때문에 저는 크게 메리트가 될 수 있는 경험은 아니라 생각을 합니다. 2~3개월 정도만 한다면 저는 트라이 해볼 여지가 있다 생각이 되지만 6개월은 시간투자가 너무 많아서 비추천드립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환경분석 업무에 시험보조가 HPLC,GC 같은 분석기기를 사용하는게 아니고 GMP를 다루는것도 아니기에 크게 연관성 없고 도움되지 않을것이라 보이고 단기간 2~3개월 해볼 요량이시면 해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채택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전혀 상관이 없는것은 아니나, 환경분야로 추후 가셔야 경력 인정 100% 받을 수 있음을 알고계셔야 할듯 합니다.


채택
초콜릿두목
코이사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멘티님

제약 품질과 환경분석은 많이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6개월 정도라면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실무자들 입장에서는 6개월 정도면 같은 직무라고 할지라도 그냥 경험정도라고 생각할 것이기 때문에 직무에 대한 강점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업무를 해봤다에 대해서 중점으로 잡고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용.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환경 분석과 제약은 좀 다릅니다.

마음 급한건 알겠지만, 나중에 직무와 연관이 안되면 어차피 어필할 수가 없을거에요.
그러기에 저는 조금 더 기다렸다가 fit한게 뜨면 그거 지원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11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