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 QC/QA 희망하나 인허가 인턴 고민
안녕하세요! 휴학 중인 생공과 대학생입니다. 졸업 후 제약 QC/QA 직무 취업 희망하고 있습니다. 복학하기 전에 인턴을 하고싶었는데 마침 딱 맞는 제의가 있는데요, 그러나 제약 or 화장품 인허가 직무입니다. 인허가 인턴을 하는게 추후에 품질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차라리 그 시간에 품질 인턴 공고를 기다리거나 GMP 교육을 받는게 좋을지 고민됩니다.. 아무거나 조언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2025.01.13
답변 5
- 부부채표동화약품코과장 ∙ 채택률 6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직접적으로 아주큰 도움이 된다고 확답을 드리긴 힘들것 같습니다. 1순위는 품질쪽 직무경험, 기기분석, 이화학, 미생물 분석등의 직무가 도움이 되고 인허가 관련된 직무는 의약품의 인허가에 필요한 자료수준과 과정들을 알수 있음에 업계 종사자로서 조금의 도움은 되지만 품질쪽 취업에 직접적인 업무 공통점은 없어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인허가 업무면 어느정도 메리트가 있다고보여집니다. 도전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 ∙일치학교안녕하세요. 멘티님. 확실하게 도움되고, 쉽게 얻을 수 없는 기회이니 꼭 하시고, 나중에 해당 스펙 꼭 어필 잘 하시기를 바랍니다. GMP 교육은 나중에 시간 되실 때 따로 받으시구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네 품질에서 담당하고 있는 것에 인허가도 있기 때문에 저는 분명 도움이 된다 생각을 하며 GMP와 같은 교육은 인턴과 같은 스펙보다는 인정의 수준이 낮아서 무조건 인턴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국내 제약RA쪽은 비약사 출신은 특출난 스펙 아니고선 진입하기 어렵기에 품질 보다 나을수가 있고 좋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자동차 생산기술 직무 vs 생산운영 및 공정기술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에 기아자동차를 지원하려고 합니다. 제가 한 경험은 1) 비파괴 품질검사 2) 자동화 설비 개선 3) 설비 데이터 수집하여 병목 공정 해결인데 어떤 직무를 선택하는게 더 맞을까요? 직무를 선택한다고 하면 어떤 세부 직무를 선택하는게 좋을지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전자공학과 전공과목들 공부 말입니다..
어디까지나 궁금해서 질문올립니다.. 전자공학의 공부는 사실상 수학을 공부 하는것과 마찬가지여서 일단 미분적분학,공업수학을 다 공부하면 그 외 나머지 전자공학과 전공과목들은 사실상 수학과목이여서 전자공학과 전공과목들을 쉽게 공부 할수있나요??
Q. 성적표 fail 기업에서 안좋게 인식하나요?
이번에 반도체 5대 외국계 장비사 중 한곳에서 인턴 추가 합격 연락이 왔는데 이전에 신청해둔 현장실습에 발탁되어 이걸 취소하게 되면 성적표에 fail 처리가 남게 됩니다. 현장실습은 반도체 소자 개발하는 연구실에서 실습을 하는것인데 성적표에 fail을 남기면서 까지 장비사 인턴을 하는 것이 맞을까요? 인턴은 단기 2달 인턴이고 fab은 삼성전자쪽 이라 고민이 많이 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