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학교에서 주관하는 리더십캠프
자소서를 쓰다보면 배려, 협력, 협동과 관련된 질문들이 기업마다 하나씩은 있는 것 같고,
그럴 때마다 저는 공모전이나, 팀프로젝트를 많이 한 적이 없어서
직무와 연관지어 적을 수 있는 팀프로젝트 딱 하나 있습니다. 그래서 직무연관 활동에 관한 자소서 문항에 그 팀프로젝트를 연결지어 적는 편이라, 협력과 협동관련 경험을 기재하라는 자소서문항에는 난관을 겪곤 합니다..
학교 취업처에서 주관하는 리더십캠프를 종종 보곤 하는데, 직무관련이나 프로젝트협업은 아니고,
팀빌딩같은 활동을 하는 합숙캠프인데,
이런 캠프활동이 제가 앞으로 쓸 자소서 문항 중 협력,협동 질문에 적을 수 있는 아이템이 될 지 고민입니다.
졸업한 학생이라 괜히 시간만 뺏는 건 아닐지 고민은 됩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
Q. 근무지가 정해지지 않아서 입사연기했는데 불이익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첫 회사 취업이다보니 이런 부분에서 문제가 있는지 궁금해서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대전에있는 SI/SM 회사에 취업하게 되었는데, 합격 연락을 받을 때 1년 정도 세종으로 바로 팀에 소속되어 파견을 간다고 해서 근무지가 세종으로 바뀌었습니다.
원래는 7월 1일 정식입사를 이야기하셨는데, 세종 어디서 근무하는지 물어보니 그건 7월에 나온다고 한다고 하여 방을 구해서 출근을 해야 하다 보니 정확한 위치를 모르는 상태에서 방을 구하는 것은 출퇴근에 문제가 생길 거 같아서 입사 연기를 부탁해서 7월에 근무지가 나오면 알려주고 그다음 7월 중에 방을 구하고 입사일을 조정하자고 연락을 받기는 했는데, 이러면 갑자기 입사 취소가 되거나 다른 불이익이 있지는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