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2외국어 추천

제가 모터 펌프 회사에서 와이어하네스 기업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전자 회사에 근무하면서 다양한 직무 생산관리 품질 등등 영업까지 왔는데, 이제와서 보니 제일 중요한 것이 물론 지식도 중요하지만, 영어가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영어 공부는 베이스로 현재 자동차 업계....대부분 제품이 자동차에 들어가서... 자동차업계에 도움되는 제2외국어 찾고 있는데, 찾아보면 결국 독일어,일본어 인거 같습니다. 물론 불어,이탈리아어도 있지만..... 거기친구들이 영어를 더 잘해서.... 일본어 공부하는게 저에게 더 큰 자산이 될까요??

일본어 시험 중 어느것이 좋은지 추천부탁드립니다. Jipt가 나은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전자공학과 생산기술 직무
전자공학과도 생산기술 직무에 적합하나요? 기계과에 핏한 직무라고 알고 있었는데 맞나요? 또, 생산 기술 직무에 지원한다면 필요한 스펙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Q. 현대이엔티 선실설계 어떻나요 ?
이번에 현대이엔티에서 신입사원으로 선실설계 뽑는데 선실설계에 대해서 질문있습니다. 1. 제가 조선과인데 선실설계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 남성분들도 있나요 ? 2. 선실설계는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3. 선실설계는 어떤역량이 중요한가요? 4. 현대이엔티 선실설계 괞찬을까요 ?

Q. 대중/문화예술계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대중/문화예술계에 전반적으로 관심이 있어 엔터테인먼트사, 방송사 혹은 문화예술 관련 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하는 취준생입니다. 위 세 가지 분야 모두 준비해야 할 것이 조금씩 다르기에 한 곳을 골라 집중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 같으나, 어디를 준비하는 것이 최선일지 고민입니다. 제가 가진 경험과 능력들이 어떤 쪽에 가장 맞을지도 잘 모르겠고요. 우선 현재는 위 분야들에서 공고가 나오면 모두 지원서를 넣고 있습니다(사기업, 공공기관 등 가리지 않고 모두).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정규직 취업을 해야 할 텐데, 어느 분야를 준비하는 것이 최선일까요? 사기업의 경우 공공 기관에 비해 급여는 높지만 노동 강도는 높다든지, 이런 식으로 각자 장단점과 요구하는 바가 달라서 고민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