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조경학과를 재학중입니다. 취업 관련하여 고민이 많습니다.

현재 지거국 조경학과 2학년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오로지 공기업만 보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데 티오는 극소수에, 비정규직 공고만이 허다하여 조경학과를 졸업하는게 맞나 하는 생각이 떠나질 않습니다.
산림학과나 경영학과로 전과를 할지, 아님 복수전공을 하여 선택지의 폭을 넓힐지 고민이 많습니다.
공기업을 바라본다면 조경학과를 졸업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닐까요?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공기업에서 조경학과를 졸업한 학생을 채용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경학과는 땅콩, 화가나무, 야자 등 다양한 식물을 다루는 학과로, 공기업에서는 공원과 같은 공공기관 사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조경학과를 졸업한 학생이 공기업에 취업하는 것은 매우 적합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수전공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복수전공을 하여 조경학과와 연관된 다른 학과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농학과를 전공하여 식물 및 농업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거나, 건축학과를 전공하여 공간 디자인 및 건축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업무에 적합한 학과를 선택하여 취업할 수도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무명
코전무 ∙ 채택률 68%

전공으로 할 수 있는 직무를 생각해보고 공고를 잘 분석해 보는 것이 먼저일 것 같습니다.
경영학과를 복수전공을 하는 것은 좋은 선택지인 것 같습니다.



댓글 0
ㄴㄴㄴㅇㅇㄴㄴ
2023.06.03
조경쪽이 빡센 과라고 생각해서... 차라리 산림학과로 전과를 한 후 경영학을 복수전공하시는 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무명
2023.06.04
채택이 되지 않은 글에는 답글을 달지 않습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조경학과는 시공,현장,공무가 전체의 30% 정도 취업하고, 생산관리,공정관리, 품질관리가 약 10% 정도, 건설,설계,인테리어 약 10% 정도로 현장 관련 업무가 많습니다. 그래서 완전 전과보다는 복수전공으로 다른전공을 생각하는게 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



댓글 0
ㄴㄴㄴㅇㅇㄴㄴ
2023.06.03
전 오로지 공기업만 바라보고 있어서요.. 조경쪽 티오가 적어보이고 비정규직 공고만 많이 보여서.. 남아있는게 맞는걸까 싶은 불안감이 생깁니다..
C
Charles
코대리 ∙ 채택률 94%

하고 싶은 것을 해야 할 시기에 벌써부터 현실적인 취업과 진로 고민을 하고 계신 것을 보니 안타깝네요 ㅜㅜ 그만큼 우리나라 현실이 녹록치 않은거겠죠?

공기업(공공기관)을 목표로 취업을 준비하겠다고 하시면 일단 기본적으로 어떤 기관에서 지속적으로 조경 TO를 내는지 확인하고 그 기관을 노려 준비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 LH, 공항공사, 수자원공사 등
- 또는 희망하는 기관이 있다면 해당 기관의 건축/토목 채용 현황 및 NCS, 지원 시 인정 자격(조경기사도 인정해 주는 지) 등 확인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전과나 복수 전공을 하는 것에는 찬성하지만 막연한 불안 때문에 하는 것은 반대합니다. 산림학과나 경영학과를 가는 게 본인의 앞으로의 취업에 있어서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 의문이네요. (특히나 산림)

취업 때문에 본인의 전공과 연계해서 복전을 하시겠다고 하시면 건축공학(또는 토목공학)이 맞을 것 같고 그 외 무관한 전공을 하시겠다고 하면 본인의 판단에 대한 명확한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공공기관을 목표로 한다면 조경학과를 졸업하는게 그렇게 나쁜 선택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지금 상태에서 공부도 열심히 하고 여러가지 활동도 열심히 하시다 보면 진로에 대한 시야가 자연스럽게 넓어지게 됩니다. 걱정보다는 희망(?)과 자신감을 가지셨으면 좋겠네용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조경항과 TO가 너무너무 적습니다. 물론 전국 각지에 있는 조경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생각하면,

전국에 있는 경영학과 출신 > 공기업 조경관련 TO
전국에 있는 조경학과 출신 > 공기업 사무직 TO

경쟁률은 비슷할테지만, 조경관련 직무 자체가 채용을 안하는 경우도 있기에...
개인적으로는 복수전공 하시고, 조경아닌 다른 방향으로 취업하심이 좋아보여요


조조유비관우
코과장 ∙ 채택률 88%

조경학과가 티오는 많이 없지만 건설건축 관련 공기업에는 항상 있는 직렬입니다.

다만 시기적으로 조경직렬을 많이 뽑지 않을 수도 있으니
복수전공을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저도 문과인지라 자세히는 모르지만 많은 공기업에서 토목직렬을 뽑으니 토목 전공을 복수전공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많이 갈까요?



댓글 0
ㄴㄴㄴㅇㅇㄴㄴ
2023.07.04
조경학과에 오긴했지만... 이과머리가 아닌 것 같습니다.
토목직을 가기엔 무리가 있어보여 사무직 쪽으로 가는게 더 낫지 않을까 해서요,,,ㅜㅜ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