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졸업예정자 자소서 기재실수..

현재 지방 중견기업에 자소서 서류 합격 후 며칠 후 면접이 잡혀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이력서를 다시 확인하던 중 졸업항목에 졸업예정자에 체크해야하는데 졸업으로 체크를 잘 못 한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재무직무라 꼼꼼함을 바탕으로 면접을 풀어나가고 싶었는데, 이대로 준비하면 바로 이 사안으로 공격들어오니 다른 걸로 내용을 바꿔야겠죠?...

또한 기간은 제대로 기재했는데 추후 이것도 허위사실기재로 취업이 취소될 수 있는 사안인건지, 혹은 이미 담당자가 서류를 확인 후 통과를 시켰으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사안인지 궁금합니다.

우선 면접 시 이에 해당하는 질문이 들어오면 솔직하게 실수였다고 답변 할 예정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산업플랜트와 화공플랜트의 차이는?
배관엔지니어로 재직중인 4년차 직원입니다. 최근 어떤 분께 질의받은 질문인데 스스로 답을 찾기가 어려워 질문 남깁니다. 화공플랜트와 산업플랜트의 차이가 무엇인지 물어보셨었는데, 제가 생각해보지 못한 부분이라 생산품의 차이라고밖에 답변을 못했는데요 화공플랜트와 산업플랜트의 가장 큰 차이가 무엇일까용? 궁금합니당

Q. 성적증명서에 W(withdraw)와 C+중 어떤것이 더 안좋을까요?
저는 기계과인데 3학년으로 올라가면서 관심있는 분야를 찾아보기 위해 7과목 총 21학점을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그 중 3학점이 반도체 관련 4학년 과목 전공이라 공부할 시간이 많이 필요해 공부할 여유가 나지 않아 이 과목을 학기 끝까지 끌고간다면 C+이하가 뜰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 3학점을 철회해서 성적표에 W(withdraw)가 뜨고 전체적인 학점을 챙기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C+이하가 뜨더라도 W가 안남도록 하는게 나을까요?  (참고로 이 과목을 철회한다고 하면 4학년때 시간표상 재수강은 불가능하고 이 과목을 제외한 다른 과목들은 드랍이 불가능한 과목입니다.) 또한 제가 지금 진로가 딱히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나중에 반도체 설비로 반도체 기업(ex삼성)에 지원할 때 W가 있으면 불리할까요? 그리고 반도체 기업이 아닌 다른 기업에 지원할때도 성적표에 W가 있다면 불리하게 작용되는 경우가 있을까요?

Q. 나노종합기술원 한국나노기술원 차이가 궁금합니다.
두 곳 중 어느 곳에 지원하는 게 나은지 감이 잘 안 옵니다.. 공정설계 직무를 희망하고 있고, 물리학과입니다. 반도체 이론 수업은 학교에서 많이 들었지만, 공정실습 경험은 거의 없어서 교육에 지원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