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중견기업 경영지원 스펙 관련 상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견 기업, 혹은 대기업 재무, 회계, 금융 분야에 지원하고자 하는 취준생입니다. 현재 나이 29 / 지거국 경영학 전공 3.79/4.5 자격증은 OPIc IH, CFA Lv.1, 투자자산운용사, 신용분석사, 컴퓨터활용능력 1급, 전산회계 1급, (한국사 1급)이 있습니다. 경력사항으로는 공기업 경영지원(운영지원 5개월, 인사 5개월) 대학교 어학당 계약직 3 개월입니다. + 금융 공기업 취업 희망자였어서 CPA 중급, 고급회계, 재무관리를 공부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에 회계 분야(IFRS, US GAAP)에 대한 지식이 있습니다. 경영지원 파트가 양질의 지원자가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중견기업 이상의 기업에서 현재의 스펙에 매력을 느낄 수 있을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바쁜 일정에도 고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04.01
함께 읽은 질문
Q. 대졸 출신 생산직
안녕하세요. 저는 인서울4년제 졸업하고 취준하고 있는 중고 신입입니다. 중소기업 다닌 이력 짤막하게 있고, 별 스펙이 없어서 서류가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알아보고 있는 직장도 2천후반대 연봉이고요 그마저도 서류탈락입니다. 나이도 이십후반을 향해 가고.. 그러던 중 공장 생산직이 돈을 좀 잘 번다는 얘기를 주위에서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라도 그쪽으로 방향을 잡아볼까 하는데요.. 생산직이라고 아래로 보는 게 아니고요, 그나마 취직 조건이 여타 사무직보다는 적어서 그럽니다. 근데 노동강도가 어떤지, 그리고 제 이력으로 생산직에 넣으면 너무 뜬금없어 보여서 안 뽑히진 않을지.. 등등..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도 사무직 준비를 계속 하는 게 좋을지 현실적인 부분들이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학과 학점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2학년 2학기 재학중이고 현재 학점은 4.0입니나 국어국문학과를 주전공, 취직을 위해 경제학과를 복수전공하고 있는데 경제학과 공부가 저랑 너무 안맞는거 같아 고민입니다 취업은 금융권, 그 중에서 은행이나 보험사를 생각하고 있고 보험사에서는 보상이나 영업관리 직무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이나 보험사 취직시 전공이 크리티걸하게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학점을 3점대 초반을 맞으면서까지 경제학과 전공을 살려야 할지, 아니면 3.8-4.0을 유지하면서 국어국문학과를 유지하고 타 자격증으로 승부를 볼지 고민입니다. ㅜㅜ
Q. 역검 불러오기 LIG나 기아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면접 빼고 불러올 수 있는지도 궁금하네여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