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중견 재무, 회계 팀

안녕하세요.
저는 비전공자로, 법학과에서 공부를 했었고, 학점 때문에 복수 전공은 따로 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나이는 현재 20대 중후반 남자며,
서울 소재 중상위 학교, 학점 3.5x, 컴활 2급, 세무사 1년 공부 했으며(합격은 못했습니다),
회계 법인에서 3개월 인턴과, 회계 업무를 하는 기업에서 3개월한 인턴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 특정 자격증도 없고, 비전공자다 보니 부족한 점이 많게 느껴져서
좀 더 준비를 해서 중견기업 재무, 회계팀에 가는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혹시 제가 더 준비해야 하거나, 보완할 점이 있다면 어떤 점이 있는지 가감 없이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제가 언급한 기존 경력과 관련해서는 좋은 경험이겠지만, 중견기업 재무, 회계팀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경력과 학습이 필요합니다.

첫째로, 제가 앞서 언급한 것 처럼 자격증이 필수적이겠습니다. 예를 들어 금융과 관련된 자격증들이 있습니다. 이 자격증들은 금융 기업에서 적극적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과 역량을 갖추어야 합니다. 재무 분석과 관련해서는 고급 수학과 통계학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손쉬운 자금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재무관리와 회계 역량이 필요합니다. 또한, 기업의 기본적인 전략을 잘 이해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중견기업 재무, 회계팀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경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같은 회계 업무를 하는 기업에서 인턴 경험을 하거나, 중견기업에서 경력직 근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전문적인 지식을 보완하고, 다양한 기업 문화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언급한 내용들을 참고하여, 자기 스스로 학습과 공부를 하고, 업무에 필요한 역량을 보완해 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경험을 쌓으면서 중견기업 재무, 회계팀의 면접에서 잘 성적을 받아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J
JJAM
코대리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충분히 수험생활 하신 근거로, 회사 지원을 추천드립니다. 재무 자격증이 있으시면 좋겠지만 시험 공부를 통해 서 얻으신 전공지식은 회사에 크게 어필이 될 것 같습니다.
재무 직무의 경우 타 직무대비 전문성이 있습니다. 공부하신 경험이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탱자탱자
코차장 ∙ 채택률 67%

뭔가 살짝 애매하긴 하네요... 자격증 있는 상경계열(경영,회계 전공)하고 경쟁은 어차피 의미없다고 치더라도

일반 상경계열 전공자와 비교해서 차별화 전략을 해본다면 전공 말고는 딱히... 크게 밀릴건 없어보입니다.

다만 학교와 전공이 크다면 큰지라....

일단 그렇다고 하더라도 왜 법학전공인데 회계,재무를 하고 싶고 관련 경험을 쌓아왔는지를 잘
설명 할 수 있다면 나름 장점이 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재무,회계업무하다 보면 위에 직급으로 올라가면 갈 수록 법 지식이 필요함을 많이 느끼거든요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
학교
일치

직무 경험은 인턴 두 번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회계 또는 세무 관련한 자격증 1~2개 정도만 있으면 스펙적으로 중견을 타겟해서 지원한다고 했을 때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경험 외 단순 스펙이기는 해도 타 경쟁자와 비교했을 때 부족해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자격증 딸 수 있도록 준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재무, 회계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무사 공부 경험은 있지만 역량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증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스펙들 중에서 영어성적이 없습니다. 중견이상을 원하신다면 토익은 최소 900점 이상, 스피킹도 동등 수준 이상이 필요합니다.


환경챙김
코부사장 ∙ 채택률 84%

멘티님께서 질의하신 사항은 현재 스펙 관련한 향후 취업에 대한 내용으로 보입니다.

우선 중견기업으로의 준비도 좋지만 공공기관을 목표로 ncs학습과 경영 또는 경제학 학습으로 일반사무직 준비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코멘토 내 직무부트캠프에서 사무행정 또는 총무 관련 교육을 수강해 직무교육 이수사항을 보완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일단 기본기와 인턴경험이 좋아서 접근하기 좋을 것 가틉니다. 세무사 1년 공부(1차 합격이라도 있으면 엄청 큰 어필)는 아쉽기는 하지만 자소서에 충분히 녹일 수 있다고 봅니다. 일단 회사마다 어학성적 + 자격증을 요구하는 곳이 많아서 그 부분을 보완해야 합니다.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본인의 상황을 잘 인지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중상위 대학 -> 중견기업 재무, 회계팀 대부분 서울 중상위 소재 대학교 나왔습니다.
학점 3.5 -> 낮은 편이나, 고칠 수 있는 방도가 없어요 ㅠ
컴활 2급 -> 대부분 있습니다.
세무사 1년 공부 -> 불합격 + 대부분 공부 경험을 갖고 있어요
회계법인 인턴 3개월 -> 회계법인 인턴은 좋으나, 공채같은 인턴인지, 혹은 사람인에서 뽑은 다른 회사 소속의 계약직인지요?
기업 인턴 3개월 -> 위오 동일.

스펙은 낮으나, 인턴에 대한 경험이 있습니다.
우선 중견으로 지원해보시고, 일년정도 하시다가 잘 안되시면, 그때 중소기업으로 취업하셔서 중고신입으로 중견이나 대기업 노려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둥

안녕하세요!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것 보다는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안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무사 합격은 하지 못했지만 유관 공부를 통해 지식을 습득한 점, 실무경험 6개월을 통해 지식을 활용해본 점을 어필하여 자소서, 면접을 최대한 많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도 충분합니다.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