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이력서 수상명칭, 수상내용
안녕하세요.
현재 이력서를 작성 중인데 수상 이력을 적는 칸이 어려워서 글 남겨봅니다.
수상명칭, 수상일, 기관단체명, 수상내용 이 있는데
수상명칭과 수상내용이 너무 헷갈려서요…
명칭에는 대상, 우수상 이런구 적고
내용에는 어떤 내용으로 받았는지..? 제가 개인적으로 설명하면 되는 건가요?
Q. 상병때 강등을 당하고, 군복무 기간이 줄어들어 일병으로 전역했습니다. 취업 질문 드립니다.
해병대에서 상병 3개월차 때 강등을 당하였고, 그 당시에 병사는 간부랑 다르다며 일병으로 진급한 것처럼 해석을 한다고 하여, 일병 6개월차에 상병 진급을 못하고 전역을 하게되었습니다.
1. 취업 시 불이익이 당연히 있을거라고는 생각하지만 결격사유가 될까요?
2. 대기업을 지원할 때 병적증명서를 제출 하는 곳이 많을까요?
3. 제가 할 수 있는게 있다면 뭐부터 해야할까요?
Q. 인턴 vs 짧은 정규직 후 중고 신입
안녕하세요 마케팅 대행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입니다. 내년 상반기에 연봉 2800을 주는 대행사에 합격을 한 상태인데요, 연봉 3200의 대행사는 1차 면접을 마친 상태(2차까지 있습니다.)입니다. 그런데 연봉 2800의 회사에서 내일까지 입사 여부를 결정하라고 연락이 와서 문의를 드립니다.
1. 입사를 결정하고 다른 회사를 가도 괜찮나요? 근로계약서는 입사일인 1/2에 작성할 예정입니다.
2. 만약 3200의 회사가 떨어진다면, 2800의 회사에 가서 3개월정도 일을 하다가 내년 상반기 중고신입을 노려도 괜찮을까요? 너무 짧은 기간이라 인턴과 비슷한 기간이어도 금방 퇴사하는 것 때문에 단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차라리 내년 1-3월 인턴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서 인턴을 하고 상반기 신입을 노리는게 나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