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졸업예정자 취업
내년 2월 졸업하는 졸업예정자 입니다.
최근 4년제 대졸이상 직무에 지원하였고, 서류 및 1차 면접에 합격하여 최종면접만 앞두고 있습니다.
1차 면접당시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했고, 졸업 자격도 갖추었는데 괜찮을까요?
대졸 이상 공고인데 졸예자가 합격도 가능한가요? 수업은 모두 온라인 대체여서 곧바로 직무 수행 가능합니다.
Q. 전력설비엔지니어와 전기차품질관리엔지니어
안녕하세요 전기공학과 학생입니다.
사기업쪽 취업을 준비중인데 전력설비 엔지니어와 전기차 품질관리 엔지니어 중에 어디로 갈지 고민중입니다.
전력설비 엔지니어는 발전소, 변전소, 송배전 시설 등 전력 설비의 설계, 설치, 유지보수를 담당하는걸로 알고있고
전기차 품질관리 엔지니어는 전기차 생산 및 출고 과정에서 품질 기준에 맞는지 검사하고, 결함을 분석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맡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주로 배터리, 전기모터, 전력 제어 시스템)
어느 직무가 더 채용티오가 높고 워라밸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Q. 복수전공에 대한 고민
제 전공(컴퓨터공학과) 쪽이 맞지 않아서 타학과 복수전공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대학교 4학년 2학기를 앞둔 상태이고, 휴학은 한번도 하지 않았습니다.
저희 대학교에서 제가 가고싶은 분야인 건축과 그나마 비슷한 과(도시공학과) 복전하고 싶은데
또 이 과도 제가 완전히 원하는 건 아닙니다.
제가 원하는 건 건축설계인데
복전하는게 맞을까요?
아님 그냥 취업하고 싶은 곳 관련 자격증(건축기사,캐드) 따서 중소기업이라도 지원하는 게 맞을까요..
취업하고 싶은 분야는 건축설계입니다.
복전하려는 이유는 단순히 취업공고에 지원자격/우대사항 때문입니다.
이번 4학년 2학기 때 도시공학과 과목을 일반선택으로 들어보고 도시계획이 맞다 싶으면 복수전공을 하고, 아니다 싶으면 졸업 후 건축 쪽 자격증을 준비해서 취업을 하는 게 맞을까요?
답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