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중소기업과 같은 급의 기업의 경우에는 멘티님께서 내년 내후년에 지원해도 합격할 수 있습니다. 즉 지금은 멘티님께서 언급하신 대기업 중견기업에 집중해보시고 안된다 싶으면 그 때 중소기업으로 눈을 낮춰도 전혀 늦지 않습니다. 6개월 일찍 중소기업에 들어가는 것보다 6개월 늦게 대기업 중견기업에 들어가는 것이 향후 10년 20년을 생각했을 때 더욱 나을 겁니다.
최근에는 실무를 익힌 신입사원들을 회사에서는 많이 선호를 합니다
그래서 중소기업등에서 실무를 익히고 대기업등으로 중고신입으로 넣어서 들어가는경우가 많습니다
실무를 익히는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사실 언급하신 공부는 회사 다니면서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금전적 여유가 되시면 굳이 회사 다니며 취준하지마시고 최대한 집중적으로 하셔도 될 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멘티님,
중소기업 치고 연봉 3천 초반이면 크게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라면 해당 기업 취직해서 경력직으로 대기업쪽이나 중견기업으로 이직하는게 가장 현실적일듯 합니다.
이직을 생각하면서 입사하실 경우 최소 2년을 버티셔야 합니다. 그 상황을 스스로 인정하고, 퇴근 후 꾸준하게 이직 준비를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부분에서 생각을 많이해보셔야겠습니다.
저라면 입사하지 않고 추가적으로 직무 역량 개발하면서 다른 회사 취업을 노릴 것 같습니다. 연봉도 높지 않고, 주변 인프라 문제, 자취 문제까지 있는 상황이라 다음 기회를 노릴 것 같습니다.
솔직히 첫 커리어로 중소기업 발들여놓고 올라가는 사람보다는 취준 조금 더해서 대기업 가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졸업하고 취준한지 이미 1년이상 되셨다면 그냥 가시는것도 방법인데.... 취준 시작한지 얼마 안되셨다면 더 도전해보세요.
중소기업 경력 조금 더 있다고 대기업에서 그닥 좋아하는것도 아니고... 실무경험은 이미 2개월 인턴하신 게 있으니까 면접에서 말씀하실 소재는 충분하실 듯 합니다.
경력 후 이직 준비도 좋습니다. 오히려 그게 확률이 뫂습니다. 다만, 본인이 거길 안가더라도 6개월 이내 대기업 취업 가능하다는 확실이 있다면 안들어가셔도 되는데, 무의미하게 영어, 자격증 공부에 시간 투자할 바에, 현장 경험 쌓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2022.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