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중소 기업 품질관리 입사제안 받아들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졸업후 계속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2개월간 해당 중소기업의 품질팀에서 인턴경험을 인연으로 취업제안이 들어왔습니다. 해당 기업은 관련업계의 기사에 항상 거론되며 큰 성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입사를 하게 되면 양극 전구체의 원료,공정,생산,연구제품의 icp, aas 분석 및 데이터 가공/관리, 분석법 Sop관리 및 실험실 내 장비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며 현장 qc+qa 업무를 함께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주변 인프라가 좋지 않고, 자취를 해야하며 연봉이 3천 초반이라 집에서는 취준을 계속 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으로 취업하여 해당 업무 경력을 쌓아 에코프로,엘엔에프,포스코케미칼 등 양극재 기업의 품질관리로 이직을 준비할지
취준을 계속하며 품질경영, 6시그마, 통계적 품질관리 교육 및 어학능력을 키우며 중견 이상의 회사 취업을 도전할 지 고민이 됩니다.

선배님들의 의견과, 해당 기업의 업무가 이직에 도움이 크게 될지 여쭤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물류 쪽 연봉은 어떤 편인가요?
연봉이야 회사규모에 따라 제각각 이겠지만 정유나 금융이 대체로 다른 산업에 비해 연봉이 높듯이 항공해운 물류 산업은 연봉이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Q. 인턴 첫 달에 반차나 휴가 사용 가능한가요?
제가 11/1에 채용연계형 인턴을 시작하는데 제가 한편으로는 타 기업도 준비 중입니다. 이 기업의 최종 면접이 11월 말 정도에 있는데, 원래는 최근까지 전부 다 비대면 면접으로 했습니다. 허나 이번에는 대면 면접으로 실시한다는 썰이 있네요. 비대면 면접으로 할 경우에는 당시 인턴을 하고 있을 기업에 면접 시간대에 따라 병원 진료로 인한 반차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대면 면접의 경우에는 무조건 반차가 아닌 연차를 사용할 수밖에 없더군요... 그래서 이때 질문이 있습니다. 1. 아직 한달이 안된 인턴이라도 반차나 연차를 미리 땡겨쓸 수 있다고 듣긴 했는데 실제로 땡겨쓸 수 있나요? 2. 반차는 병원 진료라는 핑계를 댈 수 있겠지만 연차는 딱히 댈 이유가 없는데 이에 관해 팁이 있을까요?

Q. 방송국 pd가 되기 위해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인문계열 1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전공이 미디어에 관련되지 않아서 미디어 콘텐츠학과로 전과나 복수전공을 생각중입니다. 이 때문에 겨울방학에 취득하면 도움이 될 만한 자격증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