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지방공공기관 일하는거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지방공기업이나 공공기관 육아휴직, 무기계약직 이나 기간(1~2년) 계약직이라도 들어가서 일하는 것 괜찮을까요?
이런곳은 경력 쌓을 수 있나요??
제가 갈수 있는 곳으로 가고 싶은데..
전 ncs가 너무 약해서 ncs없는 곳으로 그리고 경쟁률 적은곳으로 가고자 합니다.
저번에 지방도시개발공사 지원했는데 면접자가 1명뽑는데 70명이와서 1:70으로 하고 떨어졌습니다.
원래 공기업,공공기관은 경쟁률이 이렇게 쎈가요?ㅠㅠㅠㅠㅠ
경쟁률 적은 곳은 무기계약직이나 기간제노동자.. 괜찮나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그러한 곳에서 일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다만, 경력 쌓을 수 있는지는 다른 사람들의 경험이나 기관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업, 공공기관의 경쟁률은 보통 높기 때문에 개인별로 적합한 기관을 찾아봐야 합니다. 개인별 상황에 맞게 적합한 기관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원래 공기업, 공공기관은 몇백대 1입니다.
대부분의 일반 사기업도 70대 1은 가능합니다. 대기업이면 몇천대 1이구요.

경쟁률이 적다는 것은 그만큼 복지나 환경이 별로거나, 근무지가 본가와 너무 멀거나이고,
다행히 지방이시라면, 서울권보다는 경쟁률이 훨씬 낮습니다.


채택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충분히 좋은 직장입니다.

단, 계약직으로만 사는게 아닌 후에 어떤 직장을 가지고자 한다면 이에 맞는 직무를 선택하셔야합니다.

경쟁률의 경우 대부분의 기업과 비슷한 정도이기에 겁먹을 필요은 없어보이네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댓글 0
둘리2325
2023.06.02
감사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공기업, 공공기관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들어가시는데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무기계약직의 경우에는 정규직에 비해서 불합리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저는 비추천드립니다. 경쟁률이 적은 곳이라도 무기계약직은 피하시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핀코
코과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간과 상관없이 본인의 의지만 있으면 지방이나 기간이 문제가 아닐겁니다. 더군다나 공기업/공공기관에서 경험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경험해보실 기회가 있으시면 해보시는것도 좋죠, 근무 하시면서 해당 공기업과 연계된 회사 자격증 업무등을 유심히 보시고 또 준비하시어 다음 미래를 준비하시면 되십니다. 무기계약직, 기간제란 타이틀 때문에 위축되실 수 있는데 본인의 마음먹기 입니다. 물론 마음이 강건해야 하는데 굳게 마음먹으시고 도전하시고 발전하세요 !! 건승을 기원합니다.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