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사수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지방근무 탈출

국숭세단라인 전기공학부로 졸업 후 전기기사 취득해서 포스코 계열사 대기업에 취직해 3개월째 근무 중 입니다.

일평생 서울 살다가 포항에서 근무 중인데, 여기서 평생 살 생각은 없고 최소 경기도권이라도 근무 하고싶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아보고 생각해낸 방법은
1. 대학원에 진학해 (전력전자나, 에너지, 통신쪽 생각중) 석사졸업 후 연구소로취직.
2.서울권 공기업 도전(인국공,서교공)
3. 자격증과 영어점수를 더취득해 경력직이나 중고신입으로 경기권 대기업 취직(현대차,hd현대,반도체기업들 등등)
4. 영업,구매 등으로 직무변경


이정도 생각해보았는데 어떤 방법이 좋아보이나요?
다른방법도 존재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가장 먼저 고려해보실만한 방법으로는 연구소로의 진로를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통해 보다 깊이 있는 지식을 배워, 본인의 기술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과학기술 기관 등 연구소로의 취직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전기 기사 자격증과 같은 다른 자격증을 같이 취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서울권의 공기업 도전과 같이 공공기관 등에 지원하여 고용기회를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공기관에서의 근무는 전기기사 자격증 및 기타 전기 관련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고, 이를 통해 경기도 이상의 근무 기회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업, 구매 등 직무 변경을 통해 경기권 대기업 취직을 고려하실 수도 있습니다. 대기업에서의 근무는 유명한 기업에 소속되어 안정적인 급여 및 복지가 제공되며, 연구소나 공공기관과 달리 일이 변동성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일을 쉽게 바꿀 수 있는 장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멘티님,

포항쪽이 많이 힘들긴하죠 저라면 직무만 비슷하다면 현차같은 기업도 좋고 서울에 본사 있는 삼엔, 현엔, DL이엔씨등 그런데도 좋아보입니다. 굳이 대학원을 갈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항성
코사장 ∙ 채택률 70%

3번은 큰 의미는 없어보이고, 4번은 현실성이 떨어져보입니다.

1번,2번을 추천드립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2%

저는 2번, 3번이 가장 낫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3번의 경우에는 포스코에 입사를 하실 정도였으면 다른 기업들도 분명 노려볼만 하며 서류적으로는 문제가 없는 수준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따라서 저는 2번, 3번이 현실적으로 가장 좋다 생각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콰다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저라면 좀 더 경력을 채우셔서 (최소 1년) 경력직으로 수도권 쪽 목표로 적어두신 대기업 라인에 도전하시는게 가장 현실적이라 봅니다. 아니면 지금부터 꾸준히 중고신입으로 지원해보시는 것도 괜찮구요.
공기업 라인은 언급하신 2곳은 입사 전형이 빡샌편이라 준비 기간이 얼마나 소요될 지 판단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NCS 등 모의 테스트를 보시고 판단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1,4번은 효율성이 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