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지방에 있는 기업 인사팀

안녕하세요.
지방에 있는 기업의 인사팀은 조직문화,채용 등 보다 급여 쪽을 많이 뽑는 거 같은데요. 맞을까요?? 그 이유도 궁금합니다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사실 급여 쪽이 많이 뽑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인사팀은 조직문화, 채용, 급여 등 모든 인사관련 업무를 담당하기 때문에 급여 부분을 중시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급여는 인사관리에서 가장 긴 연속적인 업무를 진행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인사팀은 급여 관련 내용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신규 입사자들에 대해 급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급여 업무를 정확하게 처리하고 그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정기적인 훈련이 필요하기 때문에 급여 업무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전반적인 기업문화나 채용은 본사에 위치한 일종의 인사 총괄팀에서 주관하구요.
지방 사업장의 인사팀은 그 업무범위가 약간의 채용과 급여관리가 우선이 됩니다. 인력이 많이 있는 사업장에서 별도로 관리하고 취합 후 본사로 보내게 되는 일종의 중간 관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꼭 중간관리라고 볼수는 없지만 그렇게 이해하시는 것이 쉽습니다.


대맹생이모사불라
코이사 ∙ 채택률 92%

아무래도 기업의 규모가 작을수록 업무가 세분화되지 않고, 하나의 팀에서 여러 업무를 하기 때문입니다. 기업의 규모가 크면 채용규모도 크기 때문에 채용 업무를 하는 곳이 따로 있어야 하지만, 규모가 작으면굳이 채용 업무를 하는 사람을 따로 뽑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 급여 일을 하는 사람이 채용도 하고, 조직문화도 담당하기도 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조직문화, 채용은 다른 목소리가 나면 안되기에 본사가 주관하고 전체를 관장하기에 실제사업장은 실제 업무에 적용되는 노조, 급여, 자체 계약채용, 관리의 업무를 한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기업의 규모가 작기 때문입니다.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인사업무중 조직문화나 채용관련 업무의 포션이 커집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그쪽에는 전문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이고 이직도 잦아서 그렇습니다.


두두리리
코차장 ∙ 채택률 70%

안녕하세요.
일단 조직문화나 채용 같이 항목을 세분화시켜서 뽑는 곳은 기업의 규모가 클 확률이 높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지방이라서라기 보다 지방에 소기업이 많아서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규모가 크지 않은 회사는 인사팀 안에서 조직문화, 채용, 급여를 전반적으로 다 담당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