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직무테스트 탈락했던 기업에 다시 지원할때

서류는 합격하고 직무에서 탈락한 기업에 다시 지원하려고 하는데
자소서 항목이 같아서 냈던 자소서 그대로 다시 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갈아엎어서 내야하나요?? ㅠㅠ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자소서 항목이 같아도 다시 지원할 때는 자소서를 갈아엎어서 내는 것이 좋습니다. 직무테스트 탈락 이유를 반영해 다른 부분을 추가하거나 중요한 내용을 강조할 수 있도록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최근의 학습 내용과 관련해 새로운 개념과 기술을 배워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갈아 엎어서 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테마는 동일하되, 글자는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죽은다이아몬드
코부장 ∙ 채택률 65%

다시 내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합격했던 서류여도 다시 붙는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캡틴토르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똑같이 그냥 내지 마시고, 큰틀은 놔두시고 약간씩이라도 수정해서 제출하세요~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전에 서류를 넣을 때보다 활동이나 교육등에서 업그레이드가 됐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를 추가해주는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동일기업이고 자소서 항목이 동일하다면 기존에 합격했던 서류를 그대로 제출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지원자님의 역량과 경험이 더 추가됬다면 해당 내용을 다듬어서 조금 보완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큰 변화를 주기보다 기존의 자기소개서를 조금 더 다듬거나 내용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진행해보세요.


탱자탱자
코차장 ∙ 채택률 67%

경험상... 모그룹 공채였는데 계열사 바꿔서 지원해보니 똑같이 제출해도 2번은 통과하더라구요
3번째는 탈락..

일정시간이 지났다면 최대한 내용을 업글하던가 기존 내용의 문장의 완성도를 가다듬어서
제출하는 것이 맞습니다.


시 우
코차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직무 면접/임원 면접을 무관하고 면접에서 탈락했다는 것은 자소서 내용에서 검증하려는 멘티님의 역량이 설득력이 떨어졌다거나 궁금한 게 없다고 판단해도 무방합니다.

같은 내용이라도 다른 역량이 보이게 작성하시거나, 직무 관련 경험이 더 있으시다면 직무 관련 다른 경험으로 바꿔서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새로운 내용으로 작성하시는 게 제일 좋으나, 경험이 부족하거나 하는 사유가 있으시다면 기존에 작성하신 내용을 주에서 보조적인 역할로 내려서 작성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같아도 요즘에는 필터링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있지만, 저는 너무 똑같은 자소서를 제출을 하기 보다는 어느정도는 수정을 하시는 것이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현업부서에서 멘티분의 자소서를 확인을 하는데, 정말 희박한 확률로 멘티분의 자소서를 같은 사람이 볼 수도 있어서 저는 비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