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진로를 못정하겠습니다.

지금 현재 대학교 3학년 재학중입니다. 전공으로는 코딩과 포토샵을 배우고 컴퓨터공학과를 복수전공 중입니다. 이번 해에 진로고민을 하다가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연기학원과 아이돌 학원을 알아봤었는데 아이돌은 이미 늦었다고 판단돼 연기학원을 3달정도 다녔습니다. 다니다보니 제 생각과는 달리 학원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학벌이 많이 낮았고, 그런 사람들과 같은 진로를 가진다는 사실에 현타가 왔습니다. 배우쪽으로 제가 경쟁력 있는 외모나 연기도 아니었고요. 그래서 원래는 배우를 할 생각이었었기에 학교 공부도 대충하고, 랩실이나 대외활동 이력도 쌓지않았습니다.
진로를 정하기 위해 제가 좋아하는게 뭘까를 생각해보았는데, 전 꾸미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 사진을 찍히거나 영상에 나오는 것을 좋아하고요. 배우를 하려고 했던 이유는 제 인생을 많이 기록해두기 위해서였습니다. 인생을 짧다고 보기때문에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습니다. 어떤 일을 직업으로 하면 좋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마케팅 관련 진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2학년 2학기 재학 중인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학생입니다. 마케팅 관련 직무를 꿈꾸고 있으나 관련 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하여 이러한 기초들을 어떻게 채워야 하는지 고민이 있습니다. 어떤 자격증이나 대외활동이 저에게 도움이 될까요?

Q. 33살 경영지원 or 인사총무 중고신입/경력 가능하겠죠?
회사 경영상 악화로 퇴사했는데 요즘 취업이 워낙 어렵다보니까 걱정이 태산이네요 국내 소셜커머스 1위 물류사무쪽 4년 5개월 경력 건설업 경영지원 (인사총무) 2년 5개월 경력 공공기관 인턴 1년 자격증은 세무2급, 회계1급, hrm전문가 기타등등 있는데 좀 괜찮은데 도전해볼만 할까요?ㅠㅠㅠ

Q. 전공
제가 주전공이 농대쪽입니다. 근데 주전공이 적성에 안맞아 복수전공을 통해 전기쪽으로 가게되었습니다.(전기공학과는 모집을 안하여 유관공대전공) 아무래도 농대란 주전공이 너무 큰 약점같아서 이 약점을 덮을만한 스펙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 현재 전기기사와 전기공사기사, 서부발전에서 3개월 이상 인턴경력, 사설 전기 설계/시공 교육까지 쌓았습니다. 혹시 이정도면 저 농대란 주전공이 커버가 가능할까요..? 취준하는데 주전공때문에 너무 자존감이 떨어져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