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짧은 경력 고민

현재 회사에서 5개월 째 근무 중입니다. 정말 가고 싶은 곳에 면접을 보러 갈 예정인데 재직 중이라고 말씀을 드려야 할 지 고민입니다.

1. 너무 짧은 경력이니까 차라리 취업 준비를 계속했다고 하는 것이 좋을까요?

2.만약에 재직 중이라고 말씀드린다고 하면, 이직 사유로 A업계에서 (장점)이 좋았지만, (단점)이러한 부분이 아쉬웠다. 그렇기에 전공을 살려 B업계의 (장점)이러한 부분 때문에 이직을 결정했다. 이렇게 말씀드리는 게 좋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인문계고졸 중소기업 입사vs전문대 진학
대학교3학년 중퇴 23살(만22살)(군필) 중소기업은 반도체 유지보수 하는 일이고 화성에 있어요 무스펙인데 가족 아는분 소개로 갈수 있고요 vs 대겹 생산직이 목표인데 제가 마이스터/공고 졸도 아니고 일반 인문계고졸 내신이 좋지 않아서 산기나 어학 스펙 쌓아도 초대졸 애들한테 밀릴것 같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학점세탁(?)도 할겸 초대졸 학위를 받기위해 1년반~2년 동안 스펙 쌓고 취업 시장 뛰어들고자 합니다 솔직하게는 전 후자를 윈합니다 제가 전자의 경우를 택해서 그 회사 들어가놓고는 퇴사를 하게 되면 (가령 1,2년 후)그때돼서 전문대를 들어가자니 나이가 너무 찼을테고(시간낭비 일것같아서요) 내년에 전문대 전기과 합격은 했고요 가서 도전해볼까요? 특히나 생산직은 직무 막론하고 한 살이라도 어릴때 하는게 좋으니깐요

Q. 궁금합니다!!!!!
이번에 지원하게 되는 곳의 직무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업:금속가공유 및 엔진오일 제조, 판매 기업) -연구 개발 기술지원 및 윤활유 분석 1. 기술 개발 및 실험 연구 2.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한 실험 분석 3. 시장 동향 조사 및 경쟁사 분석 4. 기존 제품의 성능 개선 및 평가 5. 아이디어 도출 및 검증 실험 저는 전공은 아니지만 이곳에서 일한 후 추후 이직시 어느 직무에 경력직으로 가능할까요?? 궁금합니다!

Q. 사람인 마감기한 3일남은 채용이 제 이력서를 열람하고 나서 10분뒤에 마감으로 바뀌었습니다.
사람인 서류 마감기한 3일남은 채용이 제 이력서를 열람하고 나서 10분뒤에 갑자기 마감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럴 경우는 이미 합격자가 나온 것일까요? 총 지원자는 30명 정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