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채권평가사에서 이직
채권평가사에서 리스크관리로 이직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2021.10.14
답변 2
- pphantom4KIS 채권평가코주임 ∙ 채택률 67%
채택된 답변
일단 채평사에서 리스크로 많이 가는 추세였으나 지난해부터 업황이 좋지않아 리스크로 가는 분들이 줄어들었습니다. 올해는 특정증권사를 중심으로 리스크 부서를 새로이 만들기에 인력수요가 있었으나 주로 파생상품 평가인력들을 데려갔습니다. 채권평가사에 보면 일반 채권 vs 파생평가 이렇게 나뉘는데 향후 2,3년간 무위험 지표금리 변경 및 은행권 FRTB 도입등으로 파생 평가 인력의 이직 수요는 있을거라 생각합니다(개인적으로...) 잘 생각해보시고 직무 결정하시기 바랍시다.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채권커버리지, 신디케이션, 채권펀드매니저, 운용사리스크 등등 아주 여러 곳을 갈수있는데 다들 채평사 다니면서 본인이 하고 싶은 일과 관련된 자격증을 따서 이직하시든데 자격증은 cfa, aicpa, 금투협3종세트 등등 하시는 거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직장 상사분께 음료 사드리려는데
안녕하세요! 현재 인턴한지 한달 정도 되었습니다 워낙 부서원분들도 좋으시고, 팀장님도 매주 커피를 사주셔서... 부모님이 가볍게 신입은 원래 첫 월급날에 부서 상사분들에게 뭐라도 하나 사주면 센스있는 소리 듣는다고 말씀해주셨거든요! 저도 얻어먹은 게 많기도 해서 아침에 출근 전이나 전날 퇴근 전에 단체방에 메뉴 주문...(?) 받으려구 하는데요! 멘트에 첫 월급 기념으로 사드린다고 말하는게 웃길까요? ㅠㅜ 그리구 출근 전에 단체방에 연락하면 다 바로 보실까 걱정되기도 하고.. 그냥 그 전 날 퇴근하기 전에 내일 음료 사가려는데 원히시는 메뉴 있으면 말씀해달라고 만 하면 될지....... 또 하나 더 질문드리자면, 자주 사주셔서 팀원분들이 다 어떤 음료를 주로 드시는지 아는데 그냥 굳이 질문 안 드리고 그냥 그렇게 출근할때 사가는게 베스트일까요????? 사소한 질문 드려 죄송합니다..ㅠㅜ
Q.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 직무
안녕하세요. 2026년 상반기 생산지원 직무 지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어필하고 싶은 강점은 AI 기반 자동화 구축 경험입니다. 다만 생산지원 직무는 주로 어떤 역량이 더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저는 조선업에 대해 공정이 대략 어떻게 구성되는지는 알고 있지만, 생산계획을 직접 수립하거나 스케줄링을 수행해본 경험은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지원자로서 더 강조해야 할 역량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공정 자동화를 통해 업무 효율과 공정을 개선한 경험을 강조하는 것이 더 적절할지, 혹은 공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생산계획 수립과 스케줄링 역량을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JD에는 다음과 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단기 및 중장기 생산계획 수립 및 운영 전체 최적화 관점의 공정흐름 관리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공법/공정 개선 계약관리를 통한 고객(선주) 지원 자동화 확대 기획/기술 개발/현장 실증
Q. 교육 면접 복장 질문
국비지원 교육 면접을 봐야하는데 복장에 대한 아무런 안내가 없어서요 .. 기업 면접이 아니라 처음엔 네이비색 니트에 검정 바지 입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고민이 되어서 그냥 깔끔하게 정장을 입는게 나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