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직 지원할 계획인데 채용공고문에 ppt능력 우수자라고 기재되어 있는거는 파워포인트 작성 능력을 말하는건지 아니면 발표능력을 말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8
코멘토 AI봇
코멘토
powered by OpenAI
본 채용공고의 경우 파워포인트 작성 능력을 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포인트는 작성능력과 발표능력이 같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원할 계획은 파워포인트를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을 확인하고 그 결과를 발표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파워포인트 작성 능력과 발표 능력 모두 갖추기를 권장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
신뢰의마부
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2%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둘다를 이야기 하는데 보기좋게 만드는 PPT를 우선시 하고 그걸 잘 조리 있게 발표도 잘하면 전달력에서 좋은 결과를 가지므로 연구직에서는 선호를 합니다.
채택
두
두둔탁둔탁
신성델타테크
코대리
∙ 채택률 71%
리더급이 아니라면 직접 발표할 일은 없기때문에 제작 능력을 말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채택
당
당신의멘토
이루다
코대리
∙ 채택률 81%
둘 다 입니다. 눈에 잘 들어오는 발표자료를 작성하고, 발표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지요.
즉, "의사소통"능력이 좋은 사람을 원하네요.
채택
고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코사장
∙ 채택률 85%
둘다 입니다. 특히 PPT 를 잘 만들어서 상대방에게 정보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며, 요즘에 워낙 발표자료 잘 만들어서 사업설명회에 활용하고 있어서 그런 부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표는 부수적으로 따라 온다고 봐야합니다.
채택
F
Final page
LG화학
코부사장
∙ 채택률 69%
멘티님, 둘 다에요...! 기술적인 파워포인트 작성 능력뿐만 아니라, 명확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발표 능력을 필요로 할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채택
Top_Tier
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5%
PPT라고 하는 건 작성능력을 이야기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발표능력은 스피치라고 표현이 될 것 같습니다.
채택
콰
콰다
GS건설
코상무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둘 다 의미한다고 보시면 되는데 비중으로 따지면 작성 능력이 6~7, 피칭 능력이 4~3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피피티를 제작할 일이 많고 때에 따라 피칭하실 수도 있는 직무로 이해하시고 관련 업무를 능숙하게 하실 수 있다는 점을 강하게 어필하시면 좋겠네요
2023.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