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채용연계형 인턴 탈락 이유

안녕하세요, 2차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작년에 채용 연계형 인턴을 했었는데, 인턴 채용 당시에는 신입1 경력1 이었던 TO가 팀 내부 사정으로 인해 경력2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신입 TO가 없어짐)

그래서 3개월 인턴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지 못하고 퇴사를 하게 되었는데, 면접 시 왜 정규직으로 전환되지 못했는지 물어보면 어떻게 답변을 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1. 신입 TO가 없어졌다고 말하기
2. 어떤 부족한 점이 있어서 탈락했고 그 이후 그걸 보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하기

둘 중에 어떻게 답변하는게 좋을까요?

(어제 비슷한 문의를 드렸었는데 이미 1차 면접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이었다고 답변을 해버려서 체험형인턴이라고 거짓말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ㅠㅠ)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내가 제안하는 답변은 이렇습니다. 나는 작년 채용연계형 인턴이었고, 팀 내부 사정으로 신입 TO가 없어져 나오는 정규직 전환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인턴 시간이 끝나면 탈락해야 했는데, 이를 기꺼이 받아들이고 인턴 기간을 통해 얻은 경험과 소식을 기반으로 나는 더 나은 개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당연히 있는 사실 그대로인 1 번 신입 TO가 없어졌다고 하고 경력 1명에서 경력을 1명 더 뽑았다고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채택
대맹생이모사불라
코이사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우선 신입TO가 없어진 것이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답변한 후,
그래도 제가 좀 더 뛰어났다면 신입이었어도 뽑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부족한 부분을 찾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답변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
채택스
코이사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현직 엔지니어이자 직무기술 면접관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번으로 대답하시는 것이 유리해보입니다. 일단 채용연계형의 경우 특별한 잘못이 없지 않는 이상 채용과 연계된다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어떠한 이유에서라도 부족한 점이 있다고 밝히는 것은 그리 좋은 인상을 주기 어려워 보입니다.

신입TO가 없어졌고, 이에 대해 처음에 많이 실망했지만 그 일이 전화위복이 되어 이렇게 귀사에 입사지원하게 되는 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었다고 대답한다면 제가 면접관이라면 특별가점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부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1번으로 이야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탈락 시 멘티분이 왜 탈락을 했는지 이야기를 해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멘티분의 경우에는 외적인 요인이 명확하게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신입보다는 경력을 뽑았다라는 사실과 실패했다 생각안하고 거기서 배운점을 교훈으로 이후에 어떤 노력을 했고 지금 당사에 지원해서 왔다 정도로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