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IT 20대후반 9개월차 이직..
고졸입니다. 학원에서 스프링부트 배우면서 IT 입문했습니다
중소 SI에 취업은 성공하였지만 클라우드에 솔루션 설치및 인프라 작업을 하다보니
어느새 인프라 엔지니어로 리눅스만 만지고 있네요..
그래서 최근에는 데브옵스 직무에 관심이 생겼는데 이건 경력이 어느정도 있고 경험 해보지 않은 쿠버네티스와 젠킨스를 해본 경력이있어야 이직이 되는거같더라구요 리눅스 명령어 기초 네트워크지식 docker-compose ssl nginx서버 설정 등등 서버 구성 하기 위해 해야 하는 기술들은 독학으로 업무 처리 하면서 배웠는데 위 두가지 기술들은 현재 회사에서 사용하지 않아서 실무에 적용을 못하다보니 공부만해서 devops직무로 이직을 하는게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이직이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어느쪽으로 이직해서 경험을쌓을수있을까요?
Q. PCB 기술 미래에 관한 현직자님들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PCB 직무로 마음먹고 앞으로 커리어 이어갈 예정입니다.
3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PCB설계직무로 나아간다면 고전압 파워 회로쪽 설계 (전기차 충전기나 모터 제어 등)이 앞으로 더 잘 나간다고 하던데 현직자분의 생각을 듣고 있습니다.
2. 앞으로 빅테크 중심으로 우리나라에도 각자 칩을 생각 하는 여력을 키우기 위해 인력들을 양성한다고 생각하는데 칩 설계 수요가 많으면 또 AI칩 설계하면서 자연스레 PCB
설계 기술도 향상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관련 기술이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Apple사 MT,M2칩, 테슬라 도조(Dojo)&FSD, 구글 텐서 프로세싱유닛(TPU), AWS 인퍼런시아(Inferentia)
3. 아직 학부생이라 보드설계관련해서 대학원을 가게된다 면 주로 어느분야로 가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EMC관련 랩실에 가는건 어떻게 생각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