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처음 생산직에서 근무 후 연구직으로의 이직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중위권 대학 석사 졸업생입니다.

지금 제약이나 화학(석유, 케미칼 등등) 쪽으로 R&D 부서 지원하고 있는데 잘 안되네요ㅜ
혹시 단지 취업만을 위해서 QC나 QA로 첫 직장을 잡으면 나중에 R&D 쪽으로 이직하는게 더 힘들까요?
일 자체는 연구개발을 하고 싶은데 일단 중소라도 R&D로 들어가는 것이 나중에 더 큰 기업 R&D로 이직할 수 있는 확률이 높은지 궁금합니다.

또 석사 우대가 아닌 학사지원 직무에 석사가 지원하는 것이 합격에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3
채택
왕가무니자
코부장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무래도 R&D로 이직할 때 동일 직무가 아니기때문에 중고 신입으로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나중에 이직 할 시 다른 직무로 이직하는 것이 힘들 것 같습니다. 원하는 직무에대한 경험을 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하나씩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연구개발 외 직무에 입사하시어 업무를 시작하신다면 중고신입이 아닌 이상 경력이직으로 타 직무 이동은 쉽지 않으십니다. 경력은 말 그대로 경력이므로, 관련 경험이 없다면 서류에서 탈락하실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말씀하신 바와 같이 연구개발을 계속 하고 싶으시다면 중견기업에라도 입사하시는 방향이 보다 적절하며,

마찬가지로 학사 직무에 지원하였어도 추후 연구개발로 이직은 어려우실 것입니다. 또한, 학사 직무에 입사할 때 석사 메리트는 없다고 보시면 되며, 해당 직무에서 석사 2년 학위기간에 대한 연차 인정도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추후 경력이직 할때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결과적으로 2년 손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중견기업 연구개발에 입사하시거나,
혹은 2년 손해 감수를 하더라도 대기업에 입사하신 후 연차를 쌓아서 연구개발 직무로 순환근무하시는 방향을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력직 이직은 힘들다고 봐야합니다. 연구직으로 이동하면 일을 새롭게 배워야 하는데 그걸 알려줘야 하는 경력직은 뽑지 않겠죠.
하지만 중고신입의 경우에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 중견기업 연구직 중에서 대졸자를 뽑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경력을 활용해서 지원 가능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