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첫직장 선택 전 인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한 학기를 남겨둔 취준생 입니다!

첫 직장이 향후 제 커리어의 전반을 좌우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첫직장을 최대한 신중하게 고르고자 합니다. 그러나 취준생 입장에서 실무를 경험하지 않고는 해당 기업과의 fit을 판단할 수 없다고 느꼈기에 여러 기업에서 인턴을 해보고자 생각했습니다.

현재 작은 스타트업에서 마케팅 관련 업무를 하며 기획에 관심이 생겨 이후엔 대기업 마케팅 전략 인턴을 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결혼 및 출산을 생각하고 있기에 안정성이 보장된 금융공기업 입사도 생각 중이라 공기업 인턴도 지원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인사담당자라고 생각해봤을 때 한 우물을 파는 게 아닌, 획일성 없이 여러 기업을 다닌 지원자가 매력적으로 보일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있습니다. 이에 현직자 분께서는 첫직장을 선택하시기 전, 다양한 직장생활을 실무를 통해 경험하셨는지, 간접적으로 보고 들으며 향후 커리어 path를 좁히셨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3
merely
코상무 ∙ 채택률 67%

마케팅 업무가 아니라서 다를수는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실무경험은 하나도 없었고 프로젝트나 다양한 대외활동,아르바이트,해외경험 등을 어필해서 다른 직무에서 다 녹여내었습니다. 인턴도 금턴이라고 하는 시국이라 다양한 회사와 직무를 경험하는것은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습니다. 본인이 가진 경험과 역량들을 어떻게 직무에 활용할지를 생각하는게 가장 중요할거 같습니다.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솔직히 첫 직장을 선택하기전에 다양한 경험을 하는건 쉽지않습니다. 일단 안정성을 택할건지 전공이나 경험관련을 택할건지는 어느정도 정해지고 시작해야합니다.
그리고 전공이나 경험관련에서 선택을 하되 안정성과 기타 돈이나 환경이나 이런 것들을 고려하는합니다. 아예 다른 직종으로 가도 안정성이 최고다 생각하는 분들은 그런 선택을 하는겁니다.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시작을 하는게 물론 좋긴하지만, 시간상 여유가 없어서 한 우물을 파는걸 추천합니다.


라연씨
코부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1. 공공기관 및 공기업 인턴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시간에 차라리 다른 활동을 경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사기업 인턴이라도 실제 업무를 배울 수 있다면 정규직이 아니라도 많은 기업을 경험하시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3. 저는 대학시절 인턴2개를 하고 대기업 정규직으로 입사했다가 단기간에 그만두고 인턴, 파견직, 아르바이트, 계약직 정규직을 두루 경험했습니다만 현재는 IT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결국 다양한 경험이 커러이패스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과거 경험이 다 무용지물은 아니고 그런 경험들이 향후 일하는데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기 때문에 멘티님의 성향에 따라 잘 고민하시면 됩니다. 다만, 성급하게 이럴 것이다 라고 추측해서 행동하지는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