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첫직장 세금관련 질문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입사해 수습기간이라 월급의 80프로를 받아 계산 했는데 4대보험이나 국민연금은 고용보험?? 이런건 세금이 안나가고 지방소득세랑 소득세 세금만 나갔던데 이건 회사마다 다른건가요 아니면 수습기간이라 4대보험이랑 국민연금 고용보험 세금은 안뗀건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자소서 질문 있습니다
1. 프로젝트형 일경험 형태로 기업이 제안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는데 이건 경력사항에 있는 프로젝트란에 적나요 아니면 학내외 활동에 있 팀프로젝트란에 적나요? 2. 헌혈 16시간 했는데 봉사활동칸에 기입하는게 좋을까요? 3. 기여도는 어떻게 적으면 되나요?

Q. 삼성전자 최합 후 증빙 서류 문의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 삼전 최종 면접 통과한 지원자입니다. 이제 채용 검진 후 성적 증명서와 어학 성적을 제출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점이 제가 자소서와 이력서에는 기록하지 않았지만 면접 때 공백기 동안 기사와 국가자격증을 취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이 경우 추가로 증빙 서류를 요구하는지 궁금합니다.

Q. 대기업 취업 공익 질문드립니다.
제가 초등학생때부터 19살때까지 운동쪽으로 하면서 많이 다쳤어서 왼쪽 발목에 연골염이 있어 공익 판정을 받았었습니다. 현재에는 재활치료 열심히 하고해서 얼마전에 초음파랑 MRI찍고 확인해보니 이제는 멀쩡한 오른쪽 발목보다 왼쪽 발목이 오히려 더 단단할 정도로 좋아진 상태입니다. 결론은 혹시 포스코, S-oil, 현대, sk 등 대기업들에서는 4급 공익 판정 받은 사람들을 좀 꺼려하나요?